가. 평행접근은 평행활주로의 중심선과 중심선간의 간격이 최소한 2,500피트로 분리된 활주로를 가진 공항에서 평행 ILS, MLS 접근을 할 수 있도록 하는 일종의 ATC 절차이다.
전체제의 종합 구성요소는 ILS, 레이다, 통신기, ATC 절차 및 적절한 탑재장비 등이다.
나. 평행접근(의존적)이 동시접근(독립적)과 다른 것은 평행활주로간의 최소거리가 감소된 것과 레이다감시, 또는 조언의 요구조건이 없다는 것 및 옆의 Localizer Course 상에 있는 항공기와 서로 다르게 고도분리를 하는
것이다.
다.
항공기는 활주로 중심선 사이의 간격이 2,500ft 이상, 4,300ft 이하일 때 1.5마일의 레이다 간격분리를 받으며, R/W 끝으로부터 10마일 사이에 있는 활주로 중심선 사이의 간격이 4,300ft 초과 9,000ft 이하일 때 2마일의레이다 간격분리를 제공받는다. 동일 Localizer Course 상에 있는 항공기와는 최소 2.5마일의 레이다 간격분리를 받는다. 평행 최종 접근 Course로 선회중인 항공기 사이에는 최소 1,000피트의 수직분리 또는 최소 3마일의 레이다 간격분리를 해준다.
라. 평행접근이 시행중일 때 접근을 위하여 양 활주로가 사용중에 있다는 것을 조종사는 통보받게 된다.
추가로 관제탑 관제사가 레이다 간격분리의 책임을지지 않는 공항에서 레이다 관제사는 관제탑 관제사의 주파수를 제치고 우선적으로 관제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