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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M 한글번역 (완)/AIM 한글번역 5장

5-4-15. 동시근접평행 ILS/MLS 접근(독립적)(Simultaneous Close Parallel ILS/MLS Approach, Independent)

by 하늘이_ 2017. 12. 8.

그림 5-4-6

 

가. 체제(System)

접근체제는 두 개의 활주로 간격이 4,300피트 이하이고 최종 감시 관제사가 있다면 동시 ILS/MLS 접근을 허용한다. 단축된 횡측 활주로 분리를 하기 위해서 최종 접근 관제사는 최신의 Radar와 분석력이 높은 ATC Radar 표시장치, 총괄하여 Precision Runway Monitor(PRM) System이라 불리우는 장치를 가지고 있어야만 한다. PRM 장치는 레이다 정보를 거의 순간적으로 표시한다. 자동적으로 Tracking 하는 소프트웨어는 시각과 청각으로 관제사에게 경고할 뿐만 아니라 항공기 식별, 위치, 10초간 투사된 위치를 제공해 준다.

PRM System을 동시 근접 평행 접근에 있어서는 추가적인 요구사항이다. 게다가 이 시스템은 5-4-14에 묘사된 동시 평행 ILS/ MLS 접근에 대해서는 필수사항이다.

동시 근접 평행 ILS/MLS 접근은 접근절차표에 두 가지 방법중 한 방법으로 인식된다.

 

(1) 만약 근접 평행 접근이 기존의 ILS/ MLS 접근에 겹친다면 절차표는 “Close Parallel Approaches Authorized with Runways (number) L/R”와 “Glide Slope Required”라고 씌어있을 것이다.

(2) 만약 분리된 새로운 절차가 있다면 근접 평행접근이라고 서술된 접근표는 “Close Parallel” 이라고 쓴 다음에 접근 제목인식을 쓸 것이다.

예:“Close Parallel ILS/MLS RWY 27R”

조종사는 항법수신기의 고장이나 작동불능시 또는 동시 근접 평행 접근을 원하지 않는다면 즉시 접근 관제사에게 알려야 한다.

나. 레이다 감시(Radar Monitoring)

동시 근접 평행 ILS/MLS 접근은 이미 서술된 표준 분리를 충족하는지 확인하기 위하여 Precision Runway Monitor System을 사용하는 최종 감시관제를 필요로 한다. 절차와 통신방법은 5-4-14에 서술하였다. 분리가 유지되는지 확인하기 위하여 그리고 동시 근접 평행 ILS/MLS 접근을 하는 동안 절박한 상황을 피하기 위하여 조종사는 최종 감시 관제사의 명령을 즉시 수행하여야 한다. 최소한 3마일의 Radar 분리 또는 1,000피트의 수직분리가 근접 평행 최종접근 코스로 선회하는 동안 제공될 것이다. 실패접근인 경우 Radar 감시는 출발 활주로 끝을 넘어서 ½마일이 제공된다. 최종 감시 관제사는 레이다 감시가 끝날 때 조종사에게 알리지 않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