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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M 한글번역 (완)/AIM 한글번역 5장

5-4-14. 동시 평행 ILS/MLS 접근(독립적)(Simultaneous Parallel ILS/ MLS Approaches, Independent)

by 하늘이_ 2017. 12. 8.

가. 체제(System)

접근체제는 평행활주로의 중앙선과 중앙선간의 간격이 4,300피트에서 9,000피트로 분리된 활주로를 가지고 최종 감시 관제사가 있는 공항에서 동시 ILS/MLS 접근을 할 수 있게 한다.

그림 5-4-5

동시 평행 ILS/MLS 접근은 인접한 평행 접근 코스에서 비행기 사이의 분리를 확인하기 위해서 Radar 관찰을 요구한다. 비행기의 위치는 지정된 Localizer Course로부터 벗어남이 관찰된 비행기에게 명령을 발행하는 최종 감시 관제사에 의해서 추적된다. 엇갈리게 되는(Staggered) Radar 분리절차는 사용되지 않는다.

 

전체제의 종합 구성요소는 ILS/MLS, 레이다, 통신기, ATC 절차 및 요구되는 탑재장비 등이다.

동시 평행 ILS/MLS 접근을 허용하는 Approach Procedure Chart에는 “Simultaneous Approach Authorized Runways 14L and 14R”(활주로 14L 및 14R로 동시 접근을 허가한다)라고 쓴 주석이 달려 있다. 이것은 경우에 따라 적절한 활주로를 식별하도록 한 것이다.

동시 평행 ILS/MLS 접근 시행중이라는 것

을 통보받았을 때 조종사는 고장난 수신기 또는 작동하지 않은 수신기를 즉시 Approach Control에다 통보하여야 하고 또 동시접근을 원치 않을 때도 마찬가지로 통보하여야 한다.

나. 레이다 감시(Radar Monitoring)

이 업무는 비행기가 최종 접근 코스로부터 벗어나지 않는 것을 확실히 하기 위해서 각각의 동시 평행 ILS/MLS 접근을 위해 제공된다. 레이다 감시에는 항공기가 공표된 비행금지구역에 접근을 하거나 침범하는 경우 지시사항이 포함된다(평행 최종접근 코스 사이의 등거리에 위치한 폭 2,000피트의 지역)

이 업무는 다음과 같이 제공될 것이다.

(1) 평행 최종접근을 하려 선회하는 동안 항공기는 3마일의 Radar 분리 또는 최소 1,000피트의 수직분리를 받을 것이다. 항공기는 30̊ 이상의 각도로 최종접근 코스로 Intercept 되게 Vector 되지는 않을 것이다.

(2) 최종 감시관제사는 관제탑 주파수를 사용하는 관제탑 관제사로 전환할 수 있는 능력을 갖게 될 것이다.

(3) 조종사는 조언이나 지시사항을 수신할 수 있도록 관제탑 주파수를 감청하도록 조언받게 될 것이다.

(4) 최종접근경로로부터 비행금지구역을 침범할지도 모르는 지점으로 이탈하는 비행기는 올바른 최종접근 코스로 즉시 되돌아올 것을 지시받게 될 것이다. 최종접근 관제사는 또한 이탈한 항공기에게 복행 또는 Breakout 명령을 발행할 수 있다.

(5) 어법;“YOU HAVE CROSSED THE FINAL APPROACH COURSE. TURN(LEFT /RIGHT) IMMEDIATELY AND RETURN TO THE LOCALIZER/AZIMUTH COURSE,” OR “TURN(LEFT/RIGHT) AND RETURN TO THE LOCALIZER/AZIMUTH COURSE.”

(6) 만약 벗어난 비행기가 그 같은 명령에 응답을 하지 않거나 NTZ를 침범하는 것이 관찰된다면 최종접근 코스 근처에 있는 항공기는 대체항로를 명령받을 것이다.

어법;“TURN(LEFT/RIGHT) IMMEDIATELY HEADING(DEGREES), CLIMB AND MAINTAIN(ALTITUDE).”

(7) 레이다 감시는 시각분리가 제공되거나 항공기가 접근등 또는 활주로를 봤다고 보고했을 때 활주로 Threshold로부터 1마일 이하일 때(활주로 중앙선 사이의 간격이 4,300피트 이상일 때) 자동적으로 종결된다. 최종 감시 관제사는 Radar 감시가 종결될 때 조종사에게 알릴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