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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M 한글번역 (완)/AIM 한글번역 5장

5-4-16. 동시수렴 계기접근(Simultaneous Converging Instrument Approaches)

by 하늘이_ 2017. 12. 8.

가. ATC가 활주로에 동시에 수렴토록 계기접근을 시킬 수 있다. 즉 15̊에서 100̊ 사이 각을 갖는 활주로는 그 공항에서 그러한 계획이 특별히 허가되어 있다.

나. 기본개념은 각각 분리된 표준계기접근절차가 각각의 수렴활주로에 수립되어 있다.

실패접근 지점은 최소 3마일 이상 분리되어야 하며, 실패접근절차는 실패접근 공간이 중복되지 않도록 해야 한다.

다. 기타 요구사항은 레이다 유효성, 비교차 최종접근경로, 활주로 정밀(ILS/MLS) 접근체계, 그리고 활주로가 교차된다면 관제사는 교차활주로 분리기준으로 육안분리를 적용해야만 한다. 교차 활주로 최저 요구치는 700´와 2마일이며 Straight-in 접근과 착륙을 해야 한다.

라. 동시수렴접근중 일 때 관제사는 최초교신이나 ATIS 등, 가능한 수단으로 항공기들에게 동시수렴접근중임을 알려야 하며, 추가적으로 레이다 관제사는 분리책임이 관제탑에게 위임되지 않은 지역의 관제탑 관제사와 직접 교신능력을 보유하여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