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 조종사
(1) 다른 항공기의 뒤를 따르라는 지시 또는 그 항공기로부터 시각적인 분리를 하라는 지시사항을 수락한다는 것은, 조종사가 다른 항공기를 피하는데 필요한 조작, 또는 후방에서 거리간격을 유지하는데 필요한 비행 조작을 한다는 뜻이 된다.
(2) 다른 항공기의 뒤를 따르라는 지시 또는 그 항공기로부터 시각분리를 하라는 지시를 ATC로부터 받았을 때, 전방기를 시야에서 잃어버렸다면, 즉시 관제사에게 통보하여야 한다. 그리고 그 항공기를 시야에 계속 둘 수 없을 때도 통보하여야 한다. 또한 어떤 이유로, 시각분리의 책임을 질 수 없을 때도 즉시 통보하여야 한다.
(3) 조종사는 이런 상황하에서 비행요란을 피하기 위한 간격분리의 책임을 또한 져야 한다.
나. 관제사
(1) 관제구역에서 두 대의 항공기를 보고 있거나 다른 항공기를 보고 있는 조종사에게 시각분리를 하라는 지시를 함으로써 시각분리를 한다.
(2) 항로에서 항공기가 서로 반대편 코스에 있고 한 조종사가 다른 항공기를 봤다고 보고하고, 그 항공기가 다른 항공기를 지나갔을 때 시각분리를 한다.
(3) 조종사는 서로 비행경로(고도/경로)가 벗어날 때 까지 시각분리를 유지할 책임이 있다.
'AIM 한글번역 (완) > AIM 한글번역 5장' 카테고리의 다른 글
5-5-10. 항적조언/항적정보(Traffic Advisories:Traffic Information) (0) | 2017.12.08 |
---|---|
5-5-11. 시각접근(Visual Approach) (0) | 2017.12.08 |
5-5-13. VFR-ON-TOP (0) | 2017.12.08 |
5-5-14. 계기출항(Instrument (0) | 2017.12.08 |
5-5-15. 최저연료통보(Minimum Fuel Advisory) (0) | 2017.12.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