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IM 한글번역 (완)/AIM 한글번역 4장

4-4-8. 시계‧계기비행 (VFR‧IFR Flights)

by 하늘이_ 2017. 10. 11.

VFR로 출발하는 조종사는 en route IFR 인가를 받으려고 하거나 필요로 할 때, 항공기의 위치와 상대적인 지형과 장애물의 위치를 인식해야 한다.

만약 MEA/MIA/MVA/OROCA 이하에서 인가를 받아 들인다면, 조종사는 MVA/MIA/ MVA/OROCA에 도달할 때 까지 지형과 장애물 회피에 대한 책임을 가진다. 만약 조종사가 지형이나 장애물의 회피를 할 수 없다면 관제사에게 상황 및 의도를 통보해야 한다.

: OROCA는 미국내의 비산악지역에서는 1,000피트, 산악지역으로 지정된 곳에서 는 2,000피트의 장애물로부터의 회피고 도를 특정한 구역내에서 보장한다. 그러 나, 이 고도는 지상항법시설물, ATC Radar 또는 통신에 대한 수신보장은 되 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