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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M 한글번역 (완)/AIM 한글번역 4장

4-4-10. 표준 IFR 간격분리(IFR Separation Standards)

by 하늘이_ 2017. 10. 11.

가. 항공교통관제는 서로 다른 고도를 지정함으로써, 수직적으로 항공기를 분리 시킨다. 종적으로는 같은 방위에 있는 항공기간, 수렴하는 항공기간 또는 교차하는 항공기간에 시간 또는 거리로 간격을 줌으로써 분리를 하고, 횡적으로는 서로 다른 비행경로를 지정해 줌으로써 분리를 한다.

나. 그 비행의 일부(Class B공역밖이나 TRSA밖)가 VFR on Top/VFR Conditions 인가를 받아 이루어지고 있는 동안을 제외하

고, IFR 비행계획에 따라 운항하는 모든 항공기에게는 간격분리가 제공된다. 이런 상황하에서, ATC는 교통조언을 하지만, 다른 비행기를 보고 회피할 수 있도록 항상 경계하는 것은 전적으로 조종사의 책임이다.

다. Radar가 같은 고도에 있는 항공기의 간격 분리를 하는 데에 사용될 때, Radar 안테나로부터 40마일 이내에서 비행하는 항공기간의 간격분리는 최소 3마일 이상을 해주고, 그리고 안테나로부터 40마일 밖에서 비행하는 항공기간에는 최소 5마일 이상을 해준다. 이 최소 거리는 어떤 특정상황에서는 증감될 수도 있다.

: CENRAP이 사용되어질 때 공항구역에서의 표준간격분리 기준은 증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