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 Approach Control이 있고, 두 가지 이상의 계기비행절차가 설정된 공항에 착륙할 때, 조종사는 공항도착 이전에 예상계기접근종류 및 시각접근을 위한 레이다 벡터를 받게 될 것이라는 것을 사전에 통보받는다.
이 정보는 관제사가 방송하거나 또는 ATIS에서 방송될 것이다. 그러나 시정 3마일 이상 그리고 그 공항의 저고도 계기접근절차에 설정된 가장 높은 최초접근고도(Initial Approach Altitude) 이상의 운고일 때는 정보를 제공하지 않는다.
나. 본 정보제공의 목적은 조종사의 입항비행계획을 돕기 위한 것이다. 그러나 이것은 비행인가나, 공약(약속)이 아니기 때문에 변경될 수 있다.
조종사는 기상변화, 바람방향 변경, 활주로차단 등을 염두에 두고 있어야 한다. 이런 상태는 사전에 받은 접근정보를 변경하는 요인이 될 수도 있는 조건들이다.
조종사는 ATC가 지시한 계기접근을 행할 수 없을 때, 또는 다른 종류의 계기접근을 원할 때, 곧 ATC에 통보한다는 것은 중요하다.
다. 관제탑 또는 FSS가 없는 공항으로 IFR 계기접근을 할 때 ATC 관제사가 “CHANGE TO ADVISORY FREQUENCY APPROVED”(조언주파수로 변경을 허가함)라고 통보한 후 조종사는 현재시행중인 접근종류 및 위치를 포함한 의도를 방송하여야 하며, 또 진입최종접근상공(비정밀 접근), Out Marker 상공, 진입 Out Marker(정밀접근) 대신으로 사용되는 Fix 상공에 도달했을 때 의도를 방송하여야 한다.
조종사는 해당 주파수(Unicom 등)로 다른 조종사가 보고하는 것을 감청하여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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