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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M 한글번역 (완)/AIM 한글번역 5장

5-4-2. 국지 비행흐름 관리계획(Local Flow Management Program)

by 하늘이_ 2017. 12. 9.

가. FAA는 이 계획에 대하여 계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는데 이는 비행안전 증진, 항공기 소음의 극소화 및 항공유 절약을 시키기 위한 것이다.

비행안전의 증진 및 소음의 감소는 12,500파운드 이상의 터보제트 항공기 및 터보프롭항공기가 입항할 때, 저고도 조작을 극소화함으로써 이루어지고 또 출항항공기를 신속히 고고도로 상승하도록 함으로써 이루어진다. 또한 입항하는 항공기를 고고도에서 서로 교차하도록 함으로써 비행안전의 증진 및 소음감소를 시킬 수 있다. 그리고 이 절차를 적용함으로써 공항내 및 주변의 저고도에서 관제된 항공기와 비관제된 항공기간의 노출시간을 감소시키기도 한다.

본 계획에 참여하고 있는 항공기의 어떤 입항지연이 생겼을 때에 보다 높은 고도에서 그리고 보다 연료효율이 좋은 고도에서 비행하도록 함으로써 연료절약을 시킬 수 있다.

나. 연료효율이 좋은 강하는 순항고도로부터 최종접근을 하기 위하여 필요한 수평비행점까지 근본적으로 방해되지 않는 강하를 시키는 것이다(단, 속도조절을 하기 위하여 수평비행이 필요한 곳에서는 제외됨).

연료효율이 좋은 강하절차는 대부분의 항공기가 가장 효율적으로 고도를 강하하는데 기준을 두고 있다. 이것은 일반적으로 250~350ft/NM의 강하율이다.

다. 교차고도제한 및 속도제한이 구두로 통보되었을 때 또는 차트에 도시되었을 때, 조종사가 처음에 교차고도까지 강하를 하고 그 다음 속도를 감속할 것이라고 ATC는 알고 있을 것이다.

강하를 위한 구두비행인가는 상기 나.항의 절차에 의거 방해되지 않는 강하를 하도록 한다.

도시된 연료효율강하(Runway Profile Descent)를 하기 위한 비행인가를 받았을 때, 조종사는 별도의 ATC 지시가 없는 한, 도시된 고도, 속도 및 침로를 지켜야 한다.

조종사가 연료효율강하를 하기 위한 비행인가를 받았을 때 공표된 “Runway Profile Descent Chart”를 소지하고 있지 않거나, 또는 비행인가를 수령할 수 없다면 ATC에 통보하여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