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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M 한글번역 (완)/AIM 한글번역 5장

5-4-21. 도시된 시각비행절차(Charted Visual Flight Procedures:CVFP)

by 하늘이_ 2017. 12. 8.

가. CVFP는 지형특성,소음방지와 항공교통운영의 안전과 효율을 목적으로 하며 제트 항공기에 주로 사용되기위해 설정되었다. 접근 Chart에는 저명한 지형지물, 경로 및 특정한 활주로에 대한 추천고도 등이 표시된다.

나. 이들 절차는 관제탑을 운영하는 공항에서 사용된다.

다. 대개의 접근 차트에는 항법유도에 도움을 주기위해 NAVID 정보를 표시한다.

라. 만약 Class B공역층을 나타내지 않는다면 모든 표시고도는 소음방지가 목적이고 추천고도이다. 조종사는 만약 운영상의 요구사항이 지시되어 있다면 추천고도 이외의 비행은 금지되지 않는다.

마. 항법에 사용되는 지형지물이 야간에 보이지 않을 경우 “야간에는 절차가 인가되지 아니함(Procedure not authorized at night)”이라고 주석되어 진다.

바. CVFP는 공항으로부터 통상 20마일 이내에서 시작된다.

사. CVFP 기상 최저치는 차트에 표시된 추천고도보다 오히려 Minimum Vectoring Altitude에 근거를 둔다.

아. CVFP는 계기접근이 아니라서 실패접근 구간이 없다.

자. ATC는 기상이 인가최저치 이하일 때, CVFP를 위한 인가를 하지 않는다.

차. ATC는 조종사가 차트에 표시된 지형지물 또는 앞의 항공기 뒤에 위치한다고 보고한 이후에 CVFP를 위한 인가를 할 것이다.

만약 앞의 항공기를 따르도록 지시되었다면 조종사는 안전한 접근간격 및 요란회피간격을 유지하기 위한 책임을 갖고 있다.

카. 조종사는 접근을 계속할 수 없는 지점 또는 앞의 항공기를 시야에서 잃어버린 지점에서 ATC에 알려야 한다. 실패접근은 복행과 같이 취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