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짧은 착륙지역, 제한된 착륙지역, 착륙접근시 장애물을 넘어서 착륙할 때 활용되는 절차
2. FAA에서 추천한 50‘ 상공 (Threhold)을 통과하여야 한다.
- 이는 착륙시 순간적인 Yawing시 Wing이 장애물에 닿지 않는 고도이며 이륙시는 35‘
3. 정상접근 L/G Down, W/F full Down
4. 최종 접근속도 : 1.3 VSO (Gust 시 Gust 1/2 속도를 추가)
5. 정확한 속도유지와 강하각이 중요, 최소속도로 활주로 끝에 가깝게 착륙
- L/D Speed 10% 증가시 L/D Distance 21% 증가
6. 접지후 가능한 빨리 Nose Low
- Touch down 후 Elevator가 효과가 있는 동안은 positive pitch 자세로 Aerodynamic
Brake를 사용
7. 최대효과의 Brake 사용 (Reverse Thrust, D-Chute) → Min. L/D Roll하여 항공기를 정지
8. Full After Stick (Wheel) → 항공기 무게가 바퀴로 이동, Horizontal Tail Drag 형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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