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 RVR 시정치는 활주로에 연하는 14피트 타워에 설치한 트란스미쏘메이타(Transmissometer)로 측정한다. RVR의 전체구성은
(1) 트란스미쏘메이타 투영기와 관련기기
(2) 트란스미쏘메이타 수신기(탐지기)와 관련기기
(3) 아날로그 녹음기
(4) 신호 데이터 변환기(Singnal Data Convertor)와 관련 기기
(5) 원격 디지털 혹은 원격 Display 프로그래머
나. 트란스미쏘메이타 투영기와 수신기는 250 피트 떨어져 있다. 일정한 빛의 강도를 투영기에서 발하여 수신기로 측정한다. 비, 눈, 먼지, 안개, 연무와 같은 차폐물은 수신기에 비치는 빛의 를 감소시킨다. 이와 같은 강도측정은 신호 데이터 변환기에 의해 RVR치로 환산된다. 이 수치는 항공교통시설에서읽을 수 있는 수치로 1분에 1회 정도 나타내 준다.
다. 신호 데이터 변환기는 고강도 활주로등(high intensity runway edge light)의 3, 4와 5번째 것을 사용하고, 트란스미쏘메이타부터 전환된 값을 주간과 야간조건의 쎈싱으로 정보를 받는다. 세 개의 데이터 원으로부터 시스템은 대략적인 RVR 값을 산출한다. 여러 상황으로 인하여 RVR 값이 다르게 보고될 때가 있으며, 그것은 사거리(Slantrange) 때문에 실관측 시정치와 약간 다르게 보고될때가 있으며, 제공된 시간과 관측된 시간과의 차이에서 급변하는 시정 등으로 인한 것이다.
라. RVR트란스미쏘메이타의 설정은 250피트 기준선의 것이 최소 600피트까지 디지탈로 읽을 수 있게 마련되었다. 250피트 기준선의 것은 3,000피트까지는 200피트씩, 3,000피트에서 최대치인 6,000피트까지는 500피트씩 증가하여 나타낼 수 있는 최소 600피트까지 디지탈로 읽을 수 있게 마련하고 있다.
마. Category Ⅲa운영을 위한 RVR치는 700피트 RVR까지 내릴 수 있으나, 600과 800ft가 보고할 수 있는 RVR수치(Increments)이다.
800 RVR를 보고 가능 수치는 701ft부터 900ft를 커버한다. 따라서 800RVR Category Ⅲa운영을 위한 최저 유효치이다.
바. 최소 RVR치에 대한 접근 Category
범주(Category) 시정(Visivility:RVR)
비정밀(Nonprecision)2,400피트
Category Ⅰ1,800피트
Category Ⅱ1,200피트
Category Ⅲa 700피트
Category Ⅲb 150피트
Category Ⅲc 0피트
사. 지정된 RVR 활주로에 대한 10분간의 최대와 최소 RVR치는 우시정이 1마일 이하 그리고 혹은 RVR 6,000피트 혹은 이하라고 항공기상 비고란에 보고된 것이다. ATCTs는 우시정은 1마일 혹은 이하 그리고/혹은 RVR은 6,000피트 혹은 이하일 때 RVR을 보고한다.
아. RVR 운영상의 자세한 요구사항은 FAA ADVISORY CIRCULAR 97-1. “RUNWAY VISUAL RANGE”에서 찾아볼 수 있다. 조종사는 해당 FAR와 운영규정에 있는 등급최저치를 준수할 책임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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