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도 Vs와 하중계수와의 관계, A/C 작동제한치를 보여준다.
→ 주어진 속도에서 허용 가능한 최대 +G와 -G를 보여준다.
1. 실속은 외장과 무게에 따라 달라지지만 IAS와 관계가 있으므로 고도에 영향 없음
2. Gust Line : 설계상의 중요한 고려사항
⓵ 초당 15°, 30°의 상승 강하 Line을 통해 갑작스러운 Vertical Gust로 인해 A/C에 걸리는
Load Factor를 측정할 수 있다.
- 총 하중 = Maneuvering Load Factor + Gust Factor
※ 측풍 제한 : A/C 형식증명에서 Vso의 0.2 (20%)에 해당하는 90° 측풍 상태에서 안전한 조종
특성을 가지도록 요구
'항공사 면접 및 지식평가' 카테고리의 다른 글
Ceiling : 항공기의 상승한계 (0) | 2017.07.06 |
---|---|
Propeller A/C가 좌로 틀리는 요인 (작용 - 반작용 원리) (0) | 2017.07.06 |
음속의 분류 (0) | 2017.06.06 |
Load Factor : A/C의 중량에 대한 A/C에 작용하는 총 AIR LOAD (0) | 2017.06.06 |
Turbo Jet 엔진 / Turbo Fan 엔진 차이점 (0) | 2017.06.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