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 풍향과 풍속이 예기치 않게 변하는 것은 저고도에서 운항하여야 하는 입출항 항공기에 위험하기 때문에, 그와 같은 바람쉐어를 만났다면 조종사는 자진해서 보고할 것을 권하고 있다. 이 정보를 주는 것은 입출항 항공기가 회피하든지 또는 전단풍에 적절하게 대응 하기 위함이다.
나. 그 상태를 묘사할 때 “Negative” 또는 “Positive”와 같은 용어의 사용은 피해야 한다. PIREP에서 “negative wind shear on final”이라고 말한 것은 “양력과 속도 감소”를 묘사하려고 한 것인데 “Wind Shear 없음”으로 잘못 해석되곤 했다. Wind Shear보고시는 추천되는 방법은 조우된 곳에서 속도와 고도가 어떻게 변했는지 “Loss”와 “Gain”으로 묘사하는 것이다.
예:DENVER TOWER, CLESSNA 1234 ENCOUNTERED WIND SHEAR, LOSS OF 20 KNOTS AT 400.
예:TULSA TOWER, AMERICAN 721 ENCOUNTERED WIND SHEAR ON FINAL, GAINED 25 KNOTS BETWEEN 600 AND 400 FEET FOLLOWED BY LOSS OF 40 KNOTS BETWEEN 400 FEET AND SURFACE.
(1) 지정된 용어로 바람쉐어를 보고할 수 없는 조종사는 자기 항공기에 영향을 준 상태를 그대로 표현하도록 권한다.
예:MIAMI TOWER. GULFSTREAM 403 CHARLIE ENCOUNTERED AN ABRUPT WIND SHEAR AT 800 FEET ON FINAL, MAX THRUST REQUIRED.
(2) 관성항법장치(INS)을 사용하는 조종사는 전단풍의 위와 아래를 바람과 고도로 보고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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