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 후류에 조우한다고 반드시 위험한 것은 아니다. 그것은 후류에 들어간 방향, 전방기의 중량, 조우한 항공기의 크기, 전방기로부터의 거리 및 와류를 만난 지점에 의해 좌우된다.
후방기의 침로가 전방기의 비행경로와 보통 일직선이 되었을 때 유도회전(Induced Roll)의 가능성은 증가한다.
나. 전방기의 하부구역 및 후방구역을 피하여야 한다. 특히 저고도에서는 잠깐 동안 후류를 만났다 하더라도 위험할 수 있다.
다. 조종사는 특히 무풍상태일 때와 다음과 같은 상황일 때 주의 하여야 한다.
(1) 와류가 접지구역에 남아 있을 때
(2) 옆 활주로에서 비행하는 항공기로부터 와류가 표류할 때
(3) 와류가 교차활주로로부터 이륙 또는 착륙경로쪽으로 침하할 때
(4) 와류가 다른 공항으로부터 장주쪽으로 침하할 때
(5) 와류가 500피트 AGL이하로 비행하는 VFR항공기의 비행경로 쪽으로 침하할 때
라. 항공기를 조종하는 모든 조종사는 대형 항공기 후방의 와류를 인지하여 안전 비행을 위한 적절한 와류 회피절차를 활용하여야 한다.
대형항공기를 조종하는 조종사도 다른 항공기에 미칠 와류를 최소화하기 위하여 비행경로를 조절하는 것도 마찬가지로 중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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