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 연방항공국(FAA)은 고밀집교통공항(HDTA)에 대한 연방항공규정(FAR) 93조 K부항에 의해서 지정된 공항에서 도착 또는 출발 예약을 하는데 이용되는 전산화된 음성예약시스템(CVRS)을 운영한다. 또한 이 시스템은 특별교통관리 프로그램(STMP)의 일부인 공항에서 도착 또는 출발 예약을 하는데 이용하기도 할 것이다. 몇몇 STMP는 사용자가 예약을 하기 위해 통제하는 항로교통관제소(ARTCC)와 접촉이 요구될 것이며, 다른 사용자는 예약을 위해 CVRS를 이용할 것이다. 조종사는 특별교통경영과 예약절차가 포함되어 있는 결정된 공항의 최신 NOTAM을 점검하여야 한다.
나. 고밀집교통공항(High Density Traffic Airports:HDTA)
(1) FAR 93조 개정 K부 조항에 의해 FAA는 고밀집공항으로 John F. Kennedy (JFK), LaGuardia(LGA), Chicago O'Have (ORD), Washington National(DCA)과 Newark(EWR) 공항을 지정했고 이러한 공항으로 입‧출항하는 항공기 운영을 위한 항공교통법칙을 제정했다[EWR을 위한 수(number)는 무한정 연기되었다].
JFK를 위한 예약은 지방시로 오후 3:00에서 오후 7:59분 사이를 요구한다.
ORD 예약은 지방시로 오전 6:45에서 오후 9:45 사이를 요구한다.
LGA와 DCA를 위한 예약은 지방시로 오전 6:00시에서 오후 11:59분 사이를 요구한다.
(2) FAA는 지정된 HDTA에서 운영을 위해 요구되는 모든 계기비행방식(IFR)의 접수 및 진행을 하는 공항예약사무소(ARO)를 설립했다.
이 사무소는 고밀집법칙과 예약사무소에 요구가 접수된 시간에 의해 결정된 “선착순 제공” 기준하에서 예약할당을 감시한다.
대기목록은 유지하지 않는다. ARO는 모든 예약을 하는데 있어 CVRS를 이용한다. 사용자는 touch tone 전화, 회전다이알 전화, 또는 모뎀을 갖는 개인 컴퓨터를 이용하여 컴퓨터 시스템에 접속할 수 있다. IFR 예약을 위한 요구는 영향을 받는 공항에 제안된 운영시간 48시간 전에 시작하여야 접수될 수 있을 것이다.
예를들면, 목요일 오전 11:00시 예약을 위한 요구는 화요일 오전 11:00시에 시작하여야 접수될 수 있을 것이다. 48시간 제한의 예외는 정상업무시간을 알게 하는 주말을 위해 만든 것이다.
결과적으로 월요일 IFR 운영을 위한 예약요구는 전주 목요일에 접수될 것이며 제안된 운영시간에 시작된다.
유사하게 화요일에 IFR 운영을 위한 요구는 전주 금요일에 접수될 것이고 제안된 운영시간에 시작된다. 예를들면, 화요일 오전 11:00시의 예약 요구는 전주 금요일 오전 11:00시에 시작되어 접수될 것이다.
다른 48시간 제한의 예외는 만약 같은 달력일이거나 같은 전화를 할 경우 도착과 출발 예약을 동시에 하는 이용자를 위해 만든 것이다.
예를들면, 금요일 오전 11:00시에 입항하여 금요일 오후 4:00시에 출항하기 위한 예약요구는 수요일 오전 11:00시에 시작이 이루어질 것이다.
(3) 전화당 최대 두 구간(Transaction)가 접수될 것이다.
(4) ARO는 계획된 출발‧도착시간에 따르는 일정표를 제공하지 않는다. 할당은 시간 또는 30분 기준으로 만들 것이고, 1300을 위한 인간된 예약은 1300과 1359 사이 어느시간 동안의 운영을 포함하고 O'Hare 공항에서 0845를 위한 인가된 예약은 0845와 0914 사이의 운영을 포함한다.
(5) 인가된 예약은 교통연착에 대한 것뿐만 아니라 할당된 시간안에 입항 또는 출항을 보증하지 않는다. 또는 예약은 항공교통관제(ATC) 인가를 만들지 않는다.
(6) IFR 예약을 위한 요구의 파일(Filing)은 법규에 의해 요구된 IFR 비행계획의 파일을 만들지 않는다. IFR 비행계획은 예약이 단지 얻어진 후에 파일이 되어야 하고 정상적 경로(Channel)를 통해서 파일되어야 한다.
ARO는 IFR 비행계획의 접수 또는 진행을 하는 장비를 갖고 있지 않다.
다. IFR 예약(IFR Reservations)
(1) 만약 IFR 운영을 하려면, IFR 예약은 고밀집공항으로 들어가거나 나오는 운영을 위한 이륙전에 요구한다. 사용자는 이 두 방법중 IFR 예약을 얻을 수 있다.
그들은 Touch-Tone 전화, 회전다이알 전화 또는 개인컴퓨터 모뎀을 경유 ARO의 상호작용 컴퓨터 시스템에 전화를 걸거나 모든 가능한 수단을 통해서 가장 가까운 비행업무사무소(FSS)에 그들의 요구를 접수시킬 것이다.
ARO 컴퓨터 전화번호는, Touch-Tone이거나 회전식 전화를 이용하면:1-800-875-9694, 개인컴퓨터와 모뎀은:1-800-875-9759이다.
(가) 만약 예약을 하는데 문제가 있거나 HDTA 규정에 관한 의문사항이 있으면 사용자는 703-904-4452로 ARO와 접촉할 수 있다(모든 Slot이 할당된 경우로 인한 예약을 할 수 없는 경우는 예약으로 인한 문제로 간주되지 않는다).
(2) IFR 예약을 위한 요구를 접수할 때, 조종사는 다음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준비를 하여야 한다.
(가) 조종사가 예약을 하고자 하는 고밀집교통공항의 이름
(나) 제안된 운영의 날짜와 시간(VTC)
(다) 항공기 식별‧미부번호
(3) 만약 요구한 시간에 이용할 수 없다면 이용자는 요구된 시간 전‧후로 가장 가까운 시간을 제안할 수 있다. 만약 대안 시간이 접수됐다면, 이것은 이용자에 의해 순차적으로 취소되지 않는한 할당으로 간주할 것이다.
(4) 이용자는 그들의 예약을 바꿀 필요가 있거나 예약을 이용할 수 없음을 알았을 경우 그들의 IFR 예약을 취소시키는 것을 ARO에 의해 조언을 할 수 있다.
스케줄된 Air Carrier‧Computer 이외의 경우, 취소는 ARO 컴퓨터 시스템 또는 FSS에 직접 연결할 수 있다.
(5) 다음의 정보는 예약을 취소할 때 이용할 수 있다.
(가) 항공기 식별‧미부번호
(나) 예약이 된 공항
(다) 예약의 날짜와 시간(VTC)
(라) 예약번호
(6) 예약의 유효를 확인하기 위해, IFR 입항예약을 한 조종사는 터미널 ATC 시설과 접촉할 때까지 IFR 상태를 가지고 있어야 한다.
(7) 예약은 대체공항으로서 HDTA의 한곳을 접수할 경우 요구된다. 조종사가 대체공항으로서 고밀집 이외의 공항을 접수하도록 권고되어진다.
라. 부가적 IFR 예약
(1) 만약 HDTA에서 시스템이 양호한 상태는 심각한 자체가 짧은 시간에 일어나지 않는 것을 가리키고, ARO는 부가적인 IFR 예약이 특별한 시간에 수용될 수 있는 것을 결정하기 위해 HDTA 관제탑과 협조를 할 수 있다. 이것은 FAR 93조에 기술된 부가적인 IFR 예약이다.
만약 부가적인 IFR 예약이 수용될 수 있다면, 위에서 기술한 절차하에서 ARO에 의해 통제된다.
(2) IFR 비일정표 운영의 운영자는 만약 예약이 위 절차에 따라 ATC로부터 얻을 수 있다면 최대 할당에 관계없이 항공기를 이륙 또는 착륙을 시킬 수 있다.
예약은 만약 ATC가 이미 할당된 운영에 심각한 부가적 지체가 없음으로 인해 수용될 수 있다면 부가적 IFR 운영을 제공한다.
부가적인 IFR 예약의 제공은 동적(Dynamic), 단시간 교통과 기상상태에 달려 있다. 보통, 부가적 운영의 기능은 현재시간 이전 8시간 이상으로 알려져 있지 않다. 만약 가능하다면, IFR 부가적 운영은 “선착순” 기준으로 제공될 것이다.
(3) 미리 정상 48시간 이내에서 예약을 얻지 못한 운영자는 부가적인 운영을 인가받을 수 있을 때 스케줄된 운영일에 예약을 얻을 수 있는 절차를 찾을 수 있다.
마. 시계비행방식예약[Visual Flight Rules (VFR) Reservations]
(1) VFR 비스케줄 운영의 운영자는 만약 FAA ATC 시설이 HDTA에 제공되는 곳으로부터 출발 및 도착예약을 얻을 수 있다면 HDTA에서 VFR하에 항공기를 이륙 또는 착륙시킬 수 있다.
(2) FAR 93조에 의거, VFR 운영은 부가적인 운영으로 간주되어 있다.
만약 ATC에서 이미 할당된 운영에 심각한 지체가 없이 수용할 수 있다면 VFR 부가적인 운영은 ATC에 의해서 제공된다. 게다가, HDTA에서 보고된 운고는 최고 1,000피트와 보고된 지상시정이 적어도 3mile이어야 한다.
(3) 각 HDTA는 Class B 공역안에 있다.
VFR하에서 공역으로 들어가거나 공항을 출발하기 위해 ATC로부터의 인가는 VFR의 부가적인 예약을 위한 허가이다.
(4) HDTA에서 어느 시간에 VFR 운영을 허가할 수 없고, 이 영향을 주는 NOTAM은 통제 ATC 시설과 자동터미날 정보업무(Automated Terminal Information)에 있는 녹음에 의해서 공표될 수 있다. 이 정보는 어느 FSS 또는 HDTA Teletype 기상보고에 의해서 얻을 수 있다. 기상정보의 끝 부분에 “VNA” 코드는 VFR 도착예약이 허가되지 않음을 지시한다. 이 지시는 IFR 기상조건일 때는 주어지지 않는다.
(5) FAR 93조 K부조항에 의거 예약을 취득하기 위한 요구는 의무조항이다.
FAR에 의거한 운영실패는 강화작용을 위한 이유일 수 있다.
바. 특별교통관리 프로그램(Special Traffic Management Programs:STMP)
(1) 특별절차는 정상교통요구 이상을 수용하기 위한 특별교통방법을 요구하는 곳일 때 또는(예, 인디애나 폴리스 500, Super Bowl 등) 공항능력이 줄었을 때 설립할 수 있다(예, 공항건설을 위한 공항활주로‧유도로 폐쇄). 특별절차는 문제가 해결되거나 국지교통경영절차가 교통상태를 수용할 수 있거나 더 이상 특별한 조치가 필요치 않을 때까지 효과가 남아있을 수 있다.
(2) CVRS는 STMP 동안 예약할당을 위해 이용될 수 있다. 만약 CVRS가 사용됐다면, 무료전화번호가 NOTAM에 의해서 광고되어질 것이다. STMP 예약시 요구되는 날짜와 시간, 예약요구를 위한 시간제한과 예약을 위해 접촉해야 할 사람 등을 포함하는 공항을 결정하가 위해 최신 NOTAM을 점검 확인하라.
사. CVRS를 이용 HDTA‧STMP 예약하기
(1) 컴퓨터 모뎀 사용자:개인용 컴퓨터 (CPC)는 CVRS에서 예약을 하는데 사용될 수 있다. 요구되는 장비는 300에서 9600 Baud율과 통신 소프트웨어 프로그램 능력의 모뎀을 갖는 컴퓨터이다. 많은 컴퓨터 상점에는 이용가능한 몇몇 통신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이 있다. 요구되는 프로그램 형태는 게시판 시스템(Bulletin Board System)과 연결사용되어야 한다.
CVRS 모뎀 데이터는 No. Parity, 8 데이터 비트와 1 stop 비트(N, 8, 1)를 이용 발신된다. 당신 컴퓨터 소프트웨어가 이러한 척도에 맞추어졌는지 확인하라.
(2) 당신들의 컴퓨터를 CVRS와 연결했을 때, 스크린이 로그를 작성할 것이냐는 물음을 하는 것을 제공받을 것이다.
만약, 이것이 당신이 CVRS상에 처음으로 로그하는 것이면, 이름, 전화를 건 도시, 패스워드 등을 물어볼 것이다(나중에 사용하기 위해서 패스워드를 기록하는 것을 확인하라).
CVRS는 당신 컴퓨터를 Set-Up하여 저장하는데 있어서 이름과 패스워드를 이용하는데 이렇게 함으로써 다음번에 동일한 디스플레이를 불러올 수 있게 한다.
표 4-1-4 표 4-4-5
다. 거기에는 또한 CVRS 운영에 관해 매우 자세한 설명을 한 몇몇 파일이 있다.
(3) 전화 이용자:예약을 하기 위해서 전화를 이용할 때, 당신은 하고자 하는 것에 관한 정보 입력을 즉시할 수 있다. 모든 입력은 전화상에 Key Pad 또는 회전 다이얼을 이용하여 이루어진다. 전화의 단 한가지 문제는 대부분 Key가 숫자와 문자가 연관되어 있다는 것이다. 시스템이 날짜 또는 시간을 물어보면, 입력 숫자를 예상할 수 있다.
문제가 미부번호 입력시 일어난다. 시스템은 만약 숫자 또는 번호를 입력한다면 찾아내지 못한다. 그러므로, 미부번호를 입력할 때는 각 숫자 또는 문자를 대표하기 위해 2 Key를 이용한다. 숫자를 입력할 때, 숫자 0 다음 원하는 숫자를 다음에 입력한다.(예, 01, 02, 03, 04, …).
만약 문자를 입력하기 원한다면, 처음에 문자가 나타나 있는 Key를 누르고 난 다음에 그 Key 상에 원하는 문자가 첫째, 둘째, 또는 셋째 문자 어디에 해당되는 것에 따라 1, 2 또는 3을 누른다.
예를들면, 문자 “N”을 입력하기 위해서 처음 “6” Key를 누른다. 왜냐하면 “N”은 그 Key상에 있기 때문이다.
다음에 “2” Key를 누른다. 왜냐하면 문자 “N”은 “6” Key 상에 두번째 문자이기 때문이다. 문자 “Q”와 “Z”를 위한 Key가 없기 때문에, CVRS는 번호 “1” Key 상에 가정했다.
그러므로, 문자 “Q”를 입력학 위해서는 11을 누르고, 문자 “Z”을 입력하기 위해서는 12를 눌러라.
주:사용자는 미부번호와 함께 “N” 문자를 입력하기 위한 것임을 주지하라(표 4-1-4 참조).
(4) 부가적인 도움키 기입:(표 4-1-5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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