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 이륙전(Before Take off)
활주로상으로 지상활주 하기전, 또는 이륙준비를 하기 위하여 착륙지역에 진입하기 전에 조종사는 접근구역을 확실히 볼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적절한 경계조작을 하면서 접근구역에 있을 수 있는 착륙중의 항공기를 경계하여야 한다.
나. 상승 및 강하(Climbs and Descents)
상승 및 강하를 하는 동안 조종사는 주변을 계속 경계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완만한 좌우 경사각을 자주 사용 하여야 한다.
다. 직진수평비행(Straight and Level)
다른 항공기를 시각적으로 탐색할 수 있는 상황에서의 계속적인 직진수평 비행을 할 때, 효과적인 경계를 하기 위하여 주기적으로 경계선회를 해야 한다.
라. 비행장주(Traffic Pattern)
강하하면서 장주로 진입하는 것은 공중충돌위험을 초래하므로 피해야 한다.
마. VOR 시설상공에서 비행하는 항공기(Traffic at VOR Sites)
VOR 및 항로교차점 주변에서는 많은 항적이 수렴하기 때문에, 모든 항공기 운영자는 지속적인 경계를 하여야 한다.
바. 비행훈련(Training Operations)
비행훈련시는 다음과 같은 절차를 사용하라.
(1) 비행교육중에 있는 모든 조종사에게 조작중 경계의 습관을 주입시키기 위하여 경계절차를 말로 표현하도록 한다. [(Left, Right, Above, Below “Clear”라고 외침]
(2) 고익 항공기는 선회방향쪽의 날개를 잠시 들어올려서 경계한다.
(3) 저익 항공기는 선회방향쪽의 날개를 잠시 낮추어서 경계한다.
(4) 적절한 경계절차는 Chandelles, Lazy Eights, Stalls, Slow Flight, 상승 및 직진수평, Spins 및 기타 복합조작을 포함하는 모든 선회를 하기 전에 이루어져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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