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 개요(General)
본 절에서는 FAA가 일시적 비행제한을 부여할 수 있는 조건들의 유형을 기술하고 있다. 또한 어느 FAA 구성요소에 일시적 비행제한 NOTAM을 공포하는 권한이 위임되었는지 설명하고 있으며 일시적 비행제한을 설정하도록 요구하였을 때 FAA가 수락할 수 있는 책임기관‧사무국들을 나열하고 있다.
FAR은 일시적 비행제한지역에 금지, 제한, 허용되어지는 운용에 관하여 명시하고 있다. 조종사는 일시적 비행제한이 유효한 곳을 비행중일 때 FAR 91.137,138,141,143을 따를 책임이 있고, 비행계획시 해당되는 NOTAM을 확인해야 한다.
나. 일시적 비행제한지역을 설정하는 목적은
(1) 저공 비행 항공기로 인해 지상사고 현장의 확대, 변경, 확산 또는 복합적인 위험이 따를 때 지상에 우발되는 막대한 피해나 공중과 지상에 존재하는 인명과 재산을 보호하는데 있다(FAR 91.137(a)(1)).
(2) 재난구조 항공기의 운용에 안전한 환경을 제공하는데 있다(FAR 91.137(a)(2)).
(3) 많은 공공 관심사로 인해 초래할 수 있는 사고나 행사현장 상공을 관측 비행하는 항공기의 불안전한 밀집을 막는데 있다.(FAR 91.137(a)(3))
(4) 대통령,부통령 기타 VIP를 보호하기위해
(5) 공무활동의 안전한 환경을 제공하기위해
다. 피납상황을 제외하고 FAR 91.137(a)(1)이나 (a)(2)의 대비가 필요할 때 일시적 비행제한지역은 관련 지역의 관할권을 가진 ARTCC의 지역 책임자에 의해서 설정될 수 있다. FAR 91.137(a)(3)의 조건에 관련된 일시적 비행제한 NOTAM은 관련지역을 감시하는 지역항공교통 관할 책임자 지휘하에 발행될 것이다.
피납상황에 관련되었을 때, 일시적 비행제한지역은 FAA 워싱턴 본부의 민간항공보안 국을 통하여 설정될 것이다.
이러한 요청을 받은 즉시 소속된 FAA 항공교통 요원은 FAR 91.137(a)(1)하에 일시적 비행제한지역을 설정할 것이다.
라. FAA는 FAR 91.137(a)(1)하의 일시적 비행제한지역의 설정을 위해 군 주요사령부(Military Major Command Head Quarters), 비상계획 사무국의 지역 책임자(Regional Directors of the Office of Emergency Planning), 주 민방위 책임자(Civil Defence State Directors), 주지사 또는 다른 유사기관으로부터의 권고를 받아들인다.
FAR 91.137(a)(2)에 해당되는 상황에서는 지역 군지휘관이나 SAR(Search and Rescue) 담당관들의 권고를 수락한다. (즉 재해 구조에 관련된 항공운용을 지도하거나 협조하는 군지휘관, 또는 조직적으로 항공구조 업무를 지도하거나 협조하는 민‧관계기관(비상기획국이나 미 산림국 그리고 주 항공국의 각 책임자도 포함한다)
FAR 91.137(a)(3)에 의거한 비행제한 설정에 적합한 권한은 위에서 나열한 사항이나 주 또는 시 정부기관에 있다.
마. FAA는 필수적인 목적을 달성할 수 있도록 발령되는 제한의 형태를 최소화 하여야 한다. 14 CFR Section 91.137(a)(1)에 최대의 제한을 보장할 수 있는 상황이 포함되어 있으나 다음의 경우는 제한이 없다. 유독 가스의 누출 및 유출(leak or spill), 로터 또는 프로펠러의 후류로 인한 지상의 인명 및 재산에 위험을 초래할 수 있는 화염(fumes) 또는 인화성 물질, 또는 항공기가 진입했을 때 공중에 있는 인명과 재산에 위험을 초래할 수 있는 지역; 항공기 및 탑승객을 위험하게 할 수 있는 폭발이 임박해 있는 화산;방사능 사고; 피랍 상황. 14 CFR Section 91.137(a)(2)에 관련된 제한을 합리화 할 수 있는 상황은 항공기로 방재제(retardant)를 살포하여 진화되고 있는 산불; 재난(지진, 홍수 등)에 따른 항공기 구조 활동. 14 CFR Section 91.137(a)(3) 제한은 관광용 항공기의 불안전한 혼잡(congestion)을 유인할 수 있는 행사와 사고를 위해서 설정되었다.
바. 인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또는 구조/구난 항공기의 안전한 운용환경을 제공하는데 필요한 공역은 보통 지표면 위로 2,000피트 이내와 반경 3NM 이내로 제한된다. B, C, D등급 공역 내에서 발생한 경사고는 기존 절차(existing procedures)를 통하여 처리될 것이고 일시적 비행 제한 NOTAM의 발령이 요구되지는 않는다. 미국의 영토 그리고 재산의 공역 외부(airspace outside)에 영향이 미치는 일시적 비행 제한은 12NM 해안 제한의 공역 외부(airspace outside)를 제외하고 구두(verbiage)로 발령된다.
사. 일반적으로 사고 지점에서 가장 가까운 FSS가 협조 시설(coordination facility)이 된다. FAA 통신 보조(assistance)가 요구될 때 지정된 FSS는 비상 통제국과 영향권에 있는 항공기 사이의 협조를 위한 주요 통신 시설로서의 기능을 한다. 지정된 FSS와 구조조직 사이에 적절한 통신이 되지 않을 때 ARTCC가 비상 통제국을 위한 연락(liaison) 기관으로서의 역할을 할 것이다.
아. ATC는 비행 제한이 14 CFR Section 91.137(a)(2)와 (3)하에서 설정될 때만 ATC 자체의 권한(under authority)하에서 일시적 비행 제한 구역에서의 운용을 승인할 수 있다. 그러나 해당 ARTCC/ATC 관제탑 책임자는 이 같이 승인된 비행이 제한이 적용되고 있는 사건에 간섭 또는 활동에 방해가 안 되는지를 확인해야 한다. 그러나 ATC는 일시적 비행 제한 구역으로 국지 IFR 비행을 인가하지 않는다.
자. 잘못 이해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 시행되고 있는 NOTAM는 특정화되고 일정한 형식을 갖춘(specific and formatted) 정보를 포함한다. 일시적 비행 제한구역을 설정한기관은 "FLIGHT RESTRICTIONS" 구절로 시작되는 NOTAM 형식으로 다음과 같은 사항을 열거한다: 일시적 비행 제한 구역의 위치; 유효 시기(effective period); 제한된 구역의 법정마일(SM); 해당 고도; FAA 협조 시설과 해당 전화 번호; 일시적 비행 제한 구역 설정 이유; 지휘 및 구조 활동 기관과 그 기관의 전화번호; 발령 기관에서 고려한 기타 정보.
EXAMPLE: 14 CFR Section 91.137(a)(1):
The following NOTAM prohibits all aircraft operations except those specified in the NOTAM. FLIGHT RESTRICTIONS MATTHEWS, VIRGINIA, EFFECTIVE IMMEDIATELY UNTIL 9610211200. PURSUANT TO 14 CFR SECTION 91.137(a)(1) TEMPORARY FLIGHT RESTRICTIONS ARE IN EFFECT. RESCUE OPERATIONS IN PROGRESS. ONLY RELIEF AIRCRAFT OPERATIONS UNDER THE DIRECTION OF THE DEPARTMENT OF DEFEDNSE ARE AUTHORIZED IN THE AIRSPACE AT AND BELOW 5,000 FEET MSL WITHIN A 2-NAUTICAL-MILE RADIUS OF LASER AFB, MATTHEWS, VIRGINIA. COMMANDER, LASER AFB, IN CHARGE(897) 946-5543 (122.4). STEENSON FSS (792)555-6141 (123.1) IS THE FAA COORDINATION FACILITY.
EXAMPLE: 14 CFR Section 91.137(a)(2):
The following NOTAM permits flight operations in accordance with 14 CFR Section 91.137(a)(2). The on-site emergency response official may authorize media aircraft operations below the altitudes used by the relief aircraft.
FLIGHT RESTRICTIONS 25 MILES EAST OF BRANSOME, IDAHO, EFFECTIVE IMME야 ATELY UNTIL 9601202359 UTC. PURSUANT TO 14 CFR SECTION 91.137(a)(2) TEMPORARY FLIGHT RESTRICTIONS ARE IN EFFECT WITHIN A 4-NAUTICAL-MILE RADIUS OF THE INTERSECTION OF COUNTY ROADS 564 AND 315 AT AND BELOW 3,500 FEET MSL TO PROVIDE A SAFE ENVIRONMENT FOR FIRE FIGHTING AIRCRAFT OPERATIONS. DAVIS COUNTY SHERIFF'S DEPARTMENT (792) 555-8122 (122.9) IS IN CHARGE OF ON-SCENE EMERGENCY RESPONSE ACTIVITIES. GLIVINGS FSS (792) 555-1618 (122.2) IS THE FAA COORDINATION FACILITY.
EXAMPLE: 14 CFR Section 91.137(a)(3):
The following NOTAM prohibits sightseeing aircraft operations.
FLIGHT RESTROCTIONS BROWN, TENNESSEE, DUE TO OLYMPIC ACTIVITY. EFFECTIVE 9606181100 UTC UNTIL 9607190200 UTC. PURSUANT TO 14 CFR SECTION 91.137(a)(3) TEMPORARY FLIGHT RESTRICTIONS ARE IN EFFECT WITHIN A 3-NAUTICAL-MILE RADIUS OF N355783/W835242 AND VOLUNTEER VORTAC 019 DEGREE RADIAL 3.7 DME FIX AT AND BELOW 2,500 FEET MSL. NORTON FSS (423) 555-6742 (126.6) IS THE FAA COORDINATION FACILITY.
EXAMPLE: 14 CFR Section 91.138:
The following NOTAM prohibits all aircraft except those operating under the authorization of the official in charge of associated emergency or disaster relief response activities, aircraft carrying law enforcement officials, aircraft carrying personnel involved in an emergency or legitimate scientific purposes, carrying properly accredited news media, and aircraft operating in accordance with an ATC clearance or instruction.
FLIGHT RESTRICTIONS KAPALUA, HAWAII, EFFECTIVE 9605101200 UTC UNTIL 9605151500 UTC. PURSUANT TO 14 CFR SECTION 91.138 TEMPORARY FLIGHT RESTRICTIONS ARE IN EFFECT WITHIN A 3-NAUTICAL-MILE RADIUS OF N205778 / W1564038 AND MAUI/OGG/VORTAC 275 DEGREE RADIAL AT 14.1 NAUTICAL MILES. JOHN DOE(808) 757-4469 (122.4) IS IN CHARGE OF THE OPERATION. HONOLULU/HNL/(808)757-4470 (123.6) AFSS IS THE FAA COORDINATION FACILITY.
EXAMPLE: 14 CFR Section 91.141:
The following NOTAM prohibits all aircraft:
FLIGHT RESTRICTIONS STILLWATER, OKLAHOMA, JUNE 21, 1996. PURSUANT TO 14 CFR SECTION 91.141 AIRCRAFT FLIGHT OPERATIONS ARE PROHIBITED WITHIN A 3-NAUTI-CAL-MILE RADIUS, BELOW 2000 FEET AGL OF N360962 / W970515 AND THE STILLWATER / SWO / VORDME 176 DEGREE RADIAL 3.8- NAUTICAL-MILE FIX FROM 1400 LOCAL TIME TO 1700 LOCAL TIME JUNE 21, 1996 UNLESS OTHERWISE AUTHORIZED BY ATC.
EXAMPLE: 14 CFR Section 91.143:
The following NOTAM prohibits any aircraft of U.S. registry, or pilot of any aircraft under the authority of an airman certificate issued by the FAA.
KENNEDY SPACE CENTER SPACE OPERATIONS AREA EFFECTIVE IMMEDIATELY UNTIL 9610152100 UTC. PURSUANT TO SECTION 91.143, FLIGHT OPERATIONS CONDUCTED BY FAA CERTIFICATED PILOTS OR CONDUCTED IN AIRCRAFT OF U.S. REGISTRY ARE PROHIBITED AT ANY ALTITUDE FROM SURFACE TO UNLIMITED, WITHIN THE FOLLOWING AREA 30-NAUTICAL-MILE RADIUS OF THE MELBOURNE / MLB / VORTAC 010 DEGREE RADIAL 21-NAUTICAL-MILE FIX. ST. PETERSBURG, FLORIDA, / PIE / AFSS (813) 545-1645 (122.2) IS THE FAA COORDINATION FACILITY AND SHOULD BE CONTACTED FOR THE CURRENT STATUS OF ANY AIRSPACE ASSOCATED WITH THE SPACE SHUTTLE OPERATION. THIS AIRSPACE ENCOMPASSES R2933, R2932, R2931, R2934, R2935, W497A AND W158A. ADDITIONAL WARNING AND RESTRICTED AREAS WITLL BE ACTIVE IN CONJUNCTION WITH THE OPERATIONS. PILOTS SHALL CONSULT ALL NOTAMS REGARDING THIS OPER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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