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 국가안보는 군항공력에 의한 억제효과에 크게 의존하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군인들의 기량이 정통해지기 위해서, 군인들은 광범위한 항공전술에 관한 훈련을 해야만 한다.
이 훈련중 하나의 단계가 저고도(“Low Level”) 전술인데, 필요한 조작과 고속으로 인하여 그 지역에서 비행하는 동안 육안경계를 더욱 철저히 하지 않는 한, VFR 비행시 육안으로 보고 회피하기가 더욱 어렵게 된다. 그래서 모든 비행시 최대안전도를 높이기 위한 노력 끝에 계획을 착안하게 되었다.
나. 군 훈련경로(MTR) 계획은 FAA와 국방성(DOD)의 합동사업이다. 이 경로는 군용기의 저고도, 고속훈련을 하기 위한 목적으로 상호개발되었다. 이 경로는 지표면 상공 1,500피트(AGL) 이상 최대고도까지는 계기비행방식(IFR)으로 비행하도록 개발되었고, 1,500피트(AGL) 이하 고도에서는 시계비행방식(VFR)으로 비행하도록 일반적으로 개발되었다.
다. MTR은 10,000피트(MSL) 이하에서 250놋트 이상의 속도로 비행하도록 설정되었으나, 경로구간은 경로의 지속성을 유지하기 위한 목적으로 높은 고도에서 한계가 정해질 것이다. 예를 들면, 경로구간은 강하 및 상승을 하기 위하여, 그리고 산악 때문에 한계가 정해질 수도 있다.
이 경로에는 IFR 및 VFR 경로가 있는데, 다음과 같다.
(1) IFR 군 훈련경로 (IFR Military Training Route)-IR:이 경로상에서의 비행은 기상상태에 관계없이 계기비행방식에 의하여 이루어 진다.
(2) VFR 군 훈련경로 (VFR Military Training Route)-VR:이 경로상에서의 비행은 시계비행방식에 의하여 이루어 진다. (비행시정 5마일, 씰링 3,000피트 AGL 미만에서의 비행은 수행되지 않을 것이다.)
라. 군 훈련경로는 다음과 같이 식별되어 있고 도시되어 있다.
(1) 경로식별(Route Indentification)
(가) 1,500피트 AGL 이하(1,500피트 이상의 구간이 없을 때)의 구간을 가지는 MTR에서 IR 및 VR은 4자리 숫자로 식별된다. 즉:IR1206, VR1207 등
(나) 1,500피트 AGL 이상의 구간을 하나 이상 가지는 MTR에서 IR 및 VR은 3자리 숫자로서 식별된다. 즉:IR206, VR207 등
(다) Alternate IR/VR 항로 및 항로구간은 IR008A, VR1007B와 같이 문자를 붙여 사용함으로써 구별된다.
(2) 경로 도시(Route Charting)
(가) IFR Low Altitude Enroute Chart-이 챠트에는 1,500피트 AGL 이상에서 비행을 하기 위한 모든 IR 경로와 모든 VR 경로를 도시한다.
(나) VFR Sectional Chart - 이 챠트에는 IR 및 VR, 군작전구역(MOA) 및 제한구역, 경고구역, 경계구역과 같은 군 훈련지역을 도시한다.
(다) Area Planning(AP/1B) Chart(국방성비행정보간행물-FLIP)이 차트는 국방성에 의해 발간되는데, 주로 군용이고, IR 및 VR에 관한 상세한 정보를 포함한다. (9-1-5 참조).
마. FLIP에는 경로도와 경로에 관한 서술된 기술서를 포함한다. 이 간행물은 아래주소로부터 일반인도 단행본이나 정기구독을 할 수 있다.
NOAA Distribution Division N/ACC3
National Ocean Service
6501 Lafayette Avenue
Riverdale, MD 20737-1199
Toll free phone : 1-800-638-8972
Commercial : 301-436-8301
이 DOD FLIP는 FSS와 많은 공항에서 조종사 브리핑을 위하여 이용된다.
바. 비참여 항공기의 MTR에서의 비행이 금지되어 있지는 않다. 그러나 이 경로를 통과하거나, 근처에서 비행을 할 때 경계를 철저해 해야 한다.
조종사는 비행중 최신정보 혹은 사용경로정보를 얻기 위하여, 특정 MTR의 100NM 내에 있는 FSS와 교신 하여야 한다.
이용할 수 있는 정보는 계획된 비행 활동시간, 각 경로구간에서 사용하는 고도 및 실경로의 폭을 포함한다.
비행경로 폭은 MTR에 따라 다르다. 그리고 도시된 MTR의 중앙선으로부터 좌우로 수마일까지 연장될 수 있다.
IR 및 VR MTR의 경로폭에 관한 정보는 FLIP AP/1B에서 얻을 수도 있다. 조종사가 MTR 정보를 요구할 때, 비행 주파수 혼잡을 피하기 위하여, FSS에게 현 위치, 비행경로 및 목적지를 보고 한 다음, FSS의 근무자로 하여금, 영향을 받는 MTR 경로를 분별하도록 시간적인 여유를 주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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