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종류
⓵ 평행 (의존적) ILS/MLS 접근
⓶ 동시평행 (독립적) ILS/MLS 접근,
⓷ 동시근접평행 (독립적) ILS/MLS 접근
2. 분류 기준 : 평행 활주로 중심선 간격, ATC 절차, 공항 ATC RDR 관찰, 통신 용량
- 1개 이상의 평행 Localizer 코스가 있는 공항에서는 3개까지 Offset 가능
- Offset Localizer은 CAT Ⅱ 가 되지 않고, 결심고도는 50ft 증가
3. Dependent Parallel ILS Approach (평행 (의존적) ILS 접근)
- 평행 활주로 중심선 간격이 최소 2,500ft 이상 분리
- 중심선 사이 간격이 2,500ft ~ 4,300ft : 1.5마일의 RDR 간격분리 제공
- RWY 끝 ~ 10마일 사이에 있는 중심선 간격이 4,300ft ~ 9,000ft : 2마일의 RDR 간격분리 제공
- 동일 Localizer Course 상 (Within 10 miles)에 있는 항공기와는 최소 2.5마일의 분리
- 평행 최종 접근 Course로 선회중인 항공기 사이에는 최소 1,000ft의 수직분리 또는 최소
3마일의 간격분리를 해준다.
- 레이다 감시 또는 조언의 요구조건이 없고 옆의 Localizer Course 상에 있는 항공기와 서로
다른 고도 분리를 한다.
4. Independent Simultaneous Parallel ILS Approach
- 중앙선 간격이 4,300ft ~ 9,000ft로 분리된 활주로를 가지고 최종 감시 관제사가 있는
공항에서 접근 가능
- 엇갈리게 (Staggered)되는 Radar 분리 절차는 사용되지 않는다.
- 비침범 구역 : 평행 최종 접근 코스사이의 등거리에 위치한 폭 2,000ft 지역
- 평행 최종접근 선회동안 3마일의 RDR 분리 또는 최소 1,000ft 의 수직분리를 받는다.
- 항공기는 30° 이상의 각도로 최종접근 경로로 Intercept 되게 Vector 되지 않을 것이다.
- 레이다 감시 종결은 시각 분리가 제공되거나 항공기가 Approach Light 또는 Runway를
봤다고 보고시 Runway Threshold로부터 1마일 이하일 때 자동적으로 종결
5. Independent Simultaneous Close Parallel ILS Approach
- 간격 4,300ft 이하이고 최종감시 관제사가 있다면 가능
- PRM(Precision Runway Monitor) System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
- 레이다 정보를 거의 순간적으로 표시. 자동적으로 Tracking 하는 소프트웨어를 통해 관
제사에게 경고할 뿐만 아니라 항공기 식별, 위치, 10초간 투사원 위치를 제공
- 실패접근 경우 Radar 감시는 출발 활주로 끝을 넘어서 1/2 마일까지 제공
6. 동시수렴 계기접근 (Simultaneous Converging Instrument Approach)
- 15° ~ 100° 각을 갖는 활주로로 각각 분리된 표준 계기 접근 절차가 수립
- 실패접근 절차는 실패접근 공간이 중복되지 않아야하며, 실패접근 지점은 최소 3마일 이상
분리되어야 한다.
- 교차 활주로 최저 요구치는 700ft 와 2 마일이며 ST-IN 접근/착륙을 해야한다.
'항공사 면접 및 지식평가' 카테고리의 다른 글
Missed Approach & Go Around & Low Approach & Reject Landing (0) | 2017.07.30 |
---|---|
Visual Approach / Contact Approach / Special VFR (0) | 2017.07.30 |
Side Step Maneuver (0) | 2017.07.30 |
VNAV (Vertical Navigation) (0) | 2017.07.30 |
Approach Ban (0) | 2017.07.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