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개념 : FAF로부터 활주로 접근 끝의 Threshold Crossing Height (TCH)까지 강하각을 가지는 도해적 강하경로 (단계별로 Step Down 하지 않고 일정한 강하각으로 강하토록 측 면도에 강하율 제공)
2. 조건
- 해당 정부기관의 인가 필요
- VNAV를 수행할 수 있는 장비를 탑재할 것
- Crew Training에 의해 자격 획득 필요
3. 내용
- VNAV는 간섭적인 고도제한들을 모두 충족시켜 안정되고 일정한 강하율을 보장해 줌
- 어떤 것은 VNAV에 도달할 때까지 FAF를 통과 후 강하를 시작하도록 요구할 수 있음
- 표시 : 측면도 강하점선에 “[ ○○°]”로 표기 및 Conversion table에 표기
- 주의사항
→ VNAV의 강하각이 표시되었다고 해도 MDA 사용은 변함이 없음.
→ 시각 참조물을 육안으로 확인하지 못한 경우 MDA 이하로 강하할 수 없음
→ VNAV 수행시 Decision Altitude에 대한 운영적 기술 (예, DH 개념처럼 타성에 의한 강하 허용 여부 등)에 대한 승인 필요
'항공사 면접 및 지식평가' 카테고리의 다른 글
평행 활주로 ILS/MLS 접근 (0) | 2017.07.30 |
---|---|
Side Step Maneuver (0) | 2017.07.30 |
Approach Ban (0) | 2017.07.30 |
정밀계기접근 (0) | 2017.07.30 |
FAF & FAP (2) | 2017.07.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