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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술면접자료/비행원리

Incident Angle(붙임각/취부각)

by 하늘이_ 2018. 2. 28.

          ㅇ정의 : A/C 동체의 기준선(동체 세로축선 ; Long axis) , 종축과 AirfoilChord Line이 이루는 각

ㅇ특성

정확한 붙임각은 항력특성과 세로 안정성을 좋게 한다.

항공기 설계시 효율이 좋도록 양항비가 가장 좋고, 순항에 가장 적합한 AOA

Stall 방지를 위해 Washout 구조로 설계

ㅇWash Out 구조 : 대부분의 A/CWing RootTip보다 붙임각이 큼

  -항공기를 측면에서 바라보았을 때 날개 끝이 뿌리보다 앞으로 숙인 것처럼 비틀어진 형상

  -Wash Out 구조의 목적 : TipRoot보다 늦게 실속에 진입되도록 하여 익단실속을 방지함으로써 A/C실속 특성을 좋게 하기 위함

  -만일 Tip부터 실속에 진입되는 익단실속이 일어날 경우 실속이 완만하지 못하고, 실속 후 스핀에 들어가는 특성을 가짐

 

ㅇWash In 구조 : Wash Out 구조의 반대.

  -용도 : ENG Torque를 상쇄시키기 위해서 사용

     예) 프로펠러 항공기의 Torque를 상쇄시키기 위하여 좌측날개를 Wash In으로 설계하면 양쪽 날개는 평형을 이루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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