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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술면접자료/비행원리

V-G Diagram

by 하늘이_ 2018. 1. 26.

o 속도 Vs 하중계수와의 관계, A/C 작동제한치를 보여준다

→주어진 속도에서 허용 가능한 최대 +G와 -G를 보여준다

 

o Vs1 : +1G에서 실속에 진입(외장 및 무게에 따라 달라지지만 고도에는 영향을 받지 않음) → 실속은 IAS와 관계가 있으므로 고도에 영향 없음

o Gust Line : 설계상의 중요한 고려사항

초당 15°,30°의 상승 강하 Line을 통해 갑작스러운 Vertical Gust로 인해 A/C에 걸리는 Load Factor를 측정할 수 있다

→ 총 하중 = Maneuvering Load Factor + Gust Factor

※ 측풍 제한 : A/C 형식증명에서 Vso의 0.2배(20%)에 해당하는 90°측풍 상태에서 안전한 조종특성을 가지도록 요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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