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 IAS(Indicated A/S) : 지시계기 속도로 온도/고도와 무관함
1.1.1. 항공기 성능 결정에 사용, Stall Speed 산출의 기준, AOA와 관계. 이착륙시 사용 가능
1.2. CAS(Calibrated A/S) : IAS + 장착오차, 계기오차 수정
1.3. EAS(Equivalent A/S) : CAS + 압축오차 수정
1.3.1. 고속기의 경우 Pitot 앞에서 공기의 압축으로 인한 오차가 발생함
1.3.2. Pitot 계통은 거의 무시되며, Static 계통 오차는 AOA 변화시 크게 나타남
1.3.3. 200kts 이상이면 “-”하여 계산(계산판 “F" Factor 이용)
1.4. TAS(True A/S) : EAS + 밀도고도(기압고도, 온도) 수정
1.4.1. 진대기 속도(대기속을 통과하는 항공기 실제속도)
1.4.2. 1,000ft 상승당 IAS 2%를 더함.
1.4.3. IAS 일정시 고도 증가하면 TAS도 증가
1.5. GS(Ground A/S) : TAS + 바람수정
1.5.1. 항공기가 실제 지면을 이동한 속도로 항법시 사용된다
※ Mach No는 소리속도에 대한 A/C TAS의 비율로 표시(TAS/소리속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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