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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술면접자료/비행원리

속도의 분류(동압 = 전압 - 정압), ICETG/장압밀바

by 하늘이_ 2018. 1. 25.

1.1. IAS(Indicated A/S) : 지시계기 속도로 온도/고도와 무관함

1.1.1. 항공기 성능 결정에 사용, Stall Speed 산출의 기준, AOA와 관계. 이착륙시 사용 가능

1.2. CAS(Calibrated A/S) : IAS + 장착오차, 계기오차 수정

1.3. EAS(Equivalent A/S) : CAS + 압축오차 수정

1.3.1. 고속기의 경우 Pitot 앞에서 공기의 압축으로 인한 오차가 발생함

1.3.2. Pitot 계통은 거의 무시되며, Static 계통 오차는 AOA 변화시 크게 나타남

1.3.3. 200kts 이상이면 “-”하여 계산(계산판 “F" Factor 이용)

1.4. TAS(True A/S) : EAS + 밀도고도(기압고도, 온도) 수정

1.4.1. 진대기 속도(대기속을 통과하는 항공기 실제속도)

1.4.2. 1,000ft 상승당 IAS 2%를 더함.

1.4.3. IAS 일정시 고도 증가하면 TAS도 증가

1.5. GS(Ground A/S) : TAS + 바람수정

1.5.1. 항공기가 실제 지면을 이동한 속도로 항법시 사용된다

※ Mach No는 소리속도에 대한 A/C TAS의 비율로 표시(TAS/소리속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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