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2. Bank가 깊어지면 같은 양력의 수직성분을 얻기 위해서는 양력을 중가해야 함. 따라서 수평선회를 유지하기 위해 받음각의 증가, 추진력의 증가가 필요
1.1.4. SKID(원심력 > 선회력)
1.1.1.1. 원심력이 양력의 수평성분(Lsinθ)보다 큰 경우 Ball 선회 외측으로 움직이고, 항공기는 선회 내측으로 Yawing(기수가 돌아감)
1.1.5. SLIP(원심력 < 선회력)
1.1.2.1. 양력의 수평성분(Lsinθ)이 원심력보다 큰 경우 Ball은 선회 내측으로 움직이고, 항공기는 선회 외측으로 Yawing함(기수가 돌아감)
1.1.6. Coordinated Turn : 원심력 = 선회력
그림 A : 힘이 균형을 이룬 상태. 양력은 중량과 원심력이 만들어내는 합력과 크기가 같고 방향이 반대임
그림 B(SKID) : 선회비행시 경사각이 적은 경우로, 이때 양력은 정확하게 합력과 반대 방향으로 작용하지 않고 새로운 합력이 비행기를 밖으로 밀어내는 현상(SKID)를 발생시킴
그림 C(SLIP) : 선회비행시 경사각이 과도한 경우로, 이때 양력은 정확하게 합력과 반대 방향으로 작용하지 않고 새로운 합력이 비행기를 안쪽으로 미끌어지게 하는 현상(Slip)을 발생시킴
그림 D(하강선회) : 선회비행시 정확한 경사각을 가지고 있으나, 양력이 합력보다 작아서 항공기는 하강 선회 실시
그림 E(상승선회) : 선회비행시 정확한 경사각을 가지고 있으나, 양력이 합력보다 커서 항공기는 상승 선회 실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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