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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공법 공부자료/항공법 요약

#26-2 사고 예방 및 조사 장치

by 하늘이_ 2018. 1. 16.

구 분

대 상

장착댓수

공중충돌 경고장치

(ACAS Ⅱ: Airborne Collision Avoidance System )

* ICAO Annex 10에 의거

가. 항공운송사업에 사용되는 모든 항공기

나. 항공운송사업 외에 사용되는 항공기 중

a. 최대이륙중량 5,700Kg 초과 or 승객 19인 초과 터빈엔진 장착

b. 최대이륙중량 15,000Kg 초과 or 승객 30인 초과 터빈엔진 장착

1기 이상

지상접근경고장치

(GPWS : Ground

Proximity

Warning System)

* 최대이륙중량 5,700Kg 초과 또는 승객 9인 초과, 터빈

* 최대이륙중량 15,000Kg 초과 또는 승객 30인 초과, 터빈

* 최대이륙중량 5,700Kg 이하 또는 승객 5~9인, 터빈

최대이륙중량 5,700Kg 초과 또는 승객 9인 초과, 피스톤

* 승객 9인 초과, 국제노선, 회전익

1기 이상

비행자료 기록장치

(FDR : Flight

Data Recorder)

* ICAO Annex 6에 의거

* 항공운송사업용 터빈, 최대이륙중량 5,700Kg 초과, 항공운송사업 비행기(25시간), 항공운송사업 외 용도

1기 이상

(전방돌풍경고장치: 최대이륙중량 5,700Kg 초과 또는 승객 9인 초과, 터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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