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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M 한글번역 (완)/AIM 한글번역 10장

10-1-2. 헬리콥터 계기 접근(helicopter instrument approaches)

by 하늘이_ 2017. 12. 21.

가. 헬리콥터에 적절한 장비를 장착한 상태에서 다음의 제한사항들과 조건들을 수행하면서 제정된 14 CFR Part 97 , standard instrument approach procedures를 수행할 수 있다.

(1) conventional(non-copter)SIAPs를 수행하는 헬리콥터는 MDA/DA가 줄지 않는 범위에서 visibility minima를 published category A landing visibility minima의 1/2 혹은 1/4 statue mile/1200 RVR중에서 큰 수치까지 줄일 수 있다. 이러한 것들에 대한 참고는 14 CFR section 97.3, symbols and terms used in procedures , (d-1)를 참고하면 될 것이다. 헬리콥터는 절차상에서 인가된 가장 높은 접근 케테고리의 상위 제한(upper limit) 속도에서 최종접근구간을 시작할 수 있을 것이다. 그러나 시정의 감소를 적용하기 위하여 실패접근지점에서 90KIAS 이하로 반드시 감소시켜야 한다. 조종사는 14 CFR section 97.3 (d-1) 규칙을 적용하기 전에 category minima를 이끌어내기 위해 U.S terminal procedures volume의 앞장 커버에서 제공되는 visual aids table에 대하여 주의 깁게 살펴보아야 하며 속도를 감속하는 접근이 접근경로상에서 존재하는 wind shear의 조기식별을 통해 접근이 어려운지 아니면 불가능한지에 대하여 주의하여야 한다.

(2) copter SIAPs를 비행하고 있는 헬리콥터는 속도감속이 허락되지 않는다면 published minima를 사용해야 할지도 모른다. 최대 속도는 모든 접근 구간 혹은 실패접근구간에서 90KIAS이다.

(3) GPS copter SIAPs를 비행하는 헬리콥터는 파이널과 실패접근 구간에서 70KIAS 이하로 반드시 제한되는 것을 제외하고 절차상의 모든 구간에서 비행하는 동안 90KIAS 혹은 그 이하의 속도로 제한되어야 한다. military GPS copter SIAPs는 절차를 수행하면서 90KIAS 이하로 제한된다. 특별히 주를 달았다면 홀딩은 70KIAS로 또한 제한 될 수도 있다. 속도 감속이 허락되지 않는다면 published minima를 사용할 것.

주의:obstruction clearance surface는 항공기 속도를 기초로 하며 70KIAS로 접근하는 것으로 디자인 되었다. 헬리콥터가 더 높은 속도로 비행한다면, protected airspace 밖에서 비행할 지도 모른다. 몇몇 헬리콥터는 70KIAS 보다 더 많은 Vmini를 가진다. 이 경우, 이러한 type의 절차를 수행하기 위한 70KIAS 의 제한사항을 충족할 수 없다. 몇몇 헬리콥터의 오토파일럿들은 go-around 모드를 사용하여 실패접근을 할 경우, 이러한 type의 절차를 수행하기 위한 70KIAS 제한사항을 충족할 수 없다. Vy1 혹은 Vy 이외의 속도에서 운영할 경우 performance data는 climb gradient의 요구조건 수행을 예상하기 위해 RFM을 이용할 수 없을 지도 모른다. 조종사들은 퍼포먼스의 적합성을 평가하기 위해 유사한 무게/고도/온도/속도 조건들에서 관찰된 퍼포먼스를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 조종사들은 절차의 요구조건들의 수행을 확실히 하기위해 상승 퍼포먼스를 모니터하는데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4) 다음 페이지의 표 10-1-1에 이러한 요구조건들을 요약하였음

(5) 낮은 시정최처치로 구성된 높은 MDA/DH, 최소한의 approach/runway lighting, 감소된 cockpit cutoff angle등의 결합, 그리고 심지어 보고 된 착륙최저치 이상 혹은 착륙 최저치의 기상조건에서 조종사는 접근을 하는 동안 요구되는 시각참조물을 식별할 수 없을 지도 모른다. 혹은 그러한 참조물들은 조종사가 매우 작은 부분만을 볼 수 있을 지도 모른다. 조종사가 설사 식별한다 하더라도, 이러한 시각 참조물들은 착륙을 위한 정상강하율과 정상 기동을 도와주지 못할 수도 있다. 이러한 결합의 효과는 불완전하게 안개가 제거되는defogging coverage 혹은 윈드쉴드상의 rain들로 인하여 악화될 지도 모른다.

(6) 조종사들은 보고 된 기상조건이 착륙최저치 이상일 지라도 실패접근을 수행하기 위한 준비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주의 : 5-4-19, 실패접근 참고)

주의 : 몇몇 요소들은 14 CFR section 91.175(c)에서 지정된 시각참조물을 계속 유지하고 얻기 위한 조종사의 능력발휘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비행 시정이 표 10-1-1에서 유추되는 최소치일 경우, 이러한 요소들은 포함되나 다음 사항들에 의하여 제한된다.

(1) cockpit cutoff angle(조종석 혹은 기체 구조가 수평선 아래로 내려다보는 시정을 제한할 때의 각도)

(2) 감소된 헬리콥터 최소 시정치(14 CFR section 97.3)로 통상적인 비정밀 접근에서와 같이 낮은 시정 최저치와 높은 MDA/DH의 결합

(3) type, configuration, 그리고 intensity of approach 그리고 runway lighting systems

(4) 희미하게 보이는 현상 그리고/혹은 윈드쉴드 오염의 형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