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 FAA 항공교통시설은 다음과 같은 조건이 보고되거나 예보되었을 때 PIREP을 간절히 요구하고 있다.; 씰링 5000피트 이하, 시정 5마일 이하, 지표나 상층 뇌우와 그와 관련된 현상, Light 정도 이상의 착빙, Moderate정도 이상의 요란, 그리고 바람쉐어(Windshear)나 보고되거나 예보된 화산재 구름
나. 조종사는 이와 같은 기상상태와 기상자료(구름바닥과 꼭대기 그리고 층, 비행시정, 강수, 연무와 먼지같은 시정장애, 그 고도에서의 바람, 그리고 상층온도)를 적절하게 보고하는 협조자가 되어야 한다.
다. PIREP는 교신할 수 있는 EFAS, AFSS/FSS, ATRCC 혹은 터미널 ATC와 같은 지상시설에 주어져야 한다. 무선호출부호 “FLIGHT WATCH”라고 하는 EFAS시설의 기본임무의 하나는 항로비행을 하는 항공기에게 PIREP를 교환하기 위하여 수집하는 일이다.
라. 조종사가 무선통신으로 PIREP를 할수 없었다면, 착륙 즉시 비행중에 조우했었던 기상상태를 가까운 AFSS/FSS 혹은 기상예보대에 보고하는 것은 매우 바람직하다. 보고된 것은 다음과 같이 사용된다.
(1) ATCT는 비행장 근처의 공항교통의 흐름을 신속히 하고, 위험 기상회피절차를 위하여 사용한다.
(2) AFSS/FSS는 비행중 조언을 통하여 다른 조종사에게 설명하고, 항로상의 항공기에게 회피정보제공에 사용한다.
(3) ARTCC는 적절한 고도를 택하여 항로상의 흐름을 신속히 하고 관할구역 내에서의 위험기상정보를 발한다.
(4) NWS는 항공기상예보와 조언에 포함되어 있는 기상상태를 확인하고 수정하는데 사용한다. 어떤 경우에는, 조종사가 보고한 위험기상이 조언을 제공하는데 계기가 되기
도 한다. NWS는 또한 그 기상보고를 조종사 기상 브리핑에 사용한다.
(5) NWS, 정부기관, 군 그리고 사기업체들은 기상보고를 기상현상 연구분석에도 사용한다.
(6) 모든 항공교통기관과 NWS는 조종사로부터 받은 보고가운데 확인된 것을 기상전달계통을 통하여 모든 조종사와 그의 관련부서에 제공한다.
마. 기상보고제도로 PIREP를 접수한 FAA, NWS 및 기타 기구는 아래의 양식을 사용한다. 1항부터 6항은 7항부터 13항의 하나 이상을 포함시켜서 모든 PIREP 송신에 포함된다. 또한 PIREP는 완전하고, 가능하면 간단해야 하나 양식이나 언어사용에 구애받을 필요가 없다. 중요한 것은 당신이 관측한 정보를 전달하여 다른 조종사를 도울수 있다는 것이다.
FLO85/TP BE20/SKBKN065/WX FV03SM HZ FU/TA 20/TB LGT
주:10마일 Applen VOR 남서쪽;시각 1516 UTC:고도 8500;항공기형 BE20;broken 구름층의 상부는 6500;비행시정은 haze와 Smoke를 동반한 3마일;기온은 섭씨 20도;약한 turbulance
예:KCRW UV/OV KBKW 360015. KCRW/ TM 1815/FL120/TPBE99/SK IMC/WXRA/ TAMO8/WV290030/TBLGT-MDT/ICLGT RIME/RM MDT MXD ICG DURGC KROA NWBND FL 080-100 1750UTC.
주:Beckley VOR 15마일 북쪽에서부터 Charleston VOR까지;시각 181SUTC;고도 12,000피트;항공기형 BE-99;구름에서;비;온도 -8℃;바람자방위 290도, 30놋트;Light to Moderate Turbulence:light rime icing;Roanoke로부터 북서쪽으로 상승중 modernte mixed icing이 있었음;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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