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대기온도 : 저온일수록 추력이 높다.
- 대기온도 상승 → 밀도 감소 → 추력 감소
- 대기온도 강하 → 밀도 증가 → 추력 증가
2. 비행고도 : 고도가 상승하면 대기온도와 대기압력이 감소 → 저온일수록 추력이 높다.
- 대기온도 감소시 → 밀도 증가 → 추력 증가
- 대기압력 감소시 → 밀도 감소 → 추력 감소
→ 대기온도 감소시 영향은 대기압력 감소시 받는 영향에 비해 적기 때문에 고도가 높아지 면 추력감소. 그러나 고도가 높아지면 항공기가 받는 저항이 감소하여 (대기압 저하로 인하여) 실제적으로 추력 향상
3. 비행속도 : 고속일수록 추력이 높다.
- 비행속도가 증가함에 따라 유입되는 공기는 RAM 효과 (엔진 흡입구에서 공기운동E가 압 력E로 변하는 것)에 의해 유입압력이 증가하므로 흡입공기 밀도가 증가되어 추력 증가
- 지상에서 일정고도까지는 (고도 효과 때문에) 추력이 감소하나 그 이후부터는 증가
4. Engine RPM 증가 : High temp일수록 추력이 높다.
- Engine 내부에서 공기 흐름량과 속도 변화가 일어나 추력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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