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 개 요
(1) MLS는 활주로에 접근하고 착륙하는 항공기의 정확한 정렬과 강하를 할 수 있도록 마련된 정밀항법유도이다. 이것은 방위(Azimuth)와 고도각유도(Elevation Angle Guidance) 그리고 거리정보(Distance Information)를 제공한다.
(2) 횡과 수직방향의 MLS 유도는 재래식 “코오스” 편위계기(CDI)로 나타낼 수도 있으며, 혹은 계기판에 두 가지를 동시에 나타내도록 병행하여 설치할 수도 있다. 거리정보는 재래식 DME 계기로 나타낼 수 있으며, 이것 역시 병행설치할 수 있다.
(3) MLS는 부가적으로 설치된 것이었으나, 점차 ILS와 대치되어 미국 내의 군‧민용으로 착륙장치의 기본이 되었다. 그리고 또한 국제민간항공에서도 채택하게 되었다. MLS 전환계획은 ILS를 계속해서 사용하는 자를 보호해야 할 필요에 따라, ILS와 MLS 시설의 병행설치로 확정되었다. 국제공항의 ILS 지원은 1995년도까지 보장된다.
(4) “시스템”은 5개 부분의 기능으로 구분된다.
(가)접근방위각유도(Approach Azimuth Angle Guidance)
(나)후면방위각유도(Back Azimuth Angle Guidance)
(다)접근고도각유도(Approach Elevation Angle Guidance)
(라)거리유도(Range Guidance)
(마)“데이타” 통신(Data Communications)
(5) MLS 지상장비에 포함되는 기본제원
(가) 접근방위국은 위에서 (가)와 (마)의 기능으로 형성된다. 추가해서 방위선행유도를 할 수 있다. 또한 방위국은 착륙된 “시스템” 운영에 직접적으로 관련되는 정보로 구성된 기본 “데이타” 송신을 한다. 이 송신은 지상장비의 성능 정도에 따라서 조언 “데이타”를 더욱 많이 할 수 있다.
(나) 접근고도국은 위의 (다)의 기능으로 형성된다.
(다) 정밀거리측정장비(DME/P)는 위의 (라)의 기능으로 형성된다. DME/P는 기본항행 DME(DME/N)와 양립하여 계속적으로 거리정보를 제공할 수 있음은 물론, 정확도가 향상되어 있으며, 추가적인 “채널” 능력이 있다.
(6) MLS의 추가적인 기능-기본 MLS 제원은 하나 혹은 그 이상의 다음과 같은 기능을 추가할 수 있으며, 또한 그의 특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
(가) 배면방위-실패접근과 출항할 때 횡유도를 할 수 있다.
(나) 부수적인 “데이타” 송신-추가적인 “데이타” 즉, 이륙 후의 위치확인, 기상정보, 활주로 상태 그리고 기타 부수적인 정보를 제공할 수 있다.
(다) 보다 큰 균형있는 유도
(7) MLS의 식별은 M자로 시작되는 4개의 “알파벳” 문자로 구성된다. 이 명칭은 접근방위(배면방위) 지상장비로써 매분당 적어도 6회 이상을 국제 “모르스 코드”로 방송된다.
나. 접근방위유도(Approach Azimuth Guidance)
(1)방위국은 주파수 범위가 5031부터 5091MHz로 구성된 200개의 MLS “채널” 중의 하나로, MLS각과 “데이타”를 송신한다. MLS 각과 “데이타 채널링”은 표 1-1-5, DME는 표 1-1-6을 참조할 것
(2)장비는 정상으로 정지활주로 끝을 지나
서 약 1,000피드 지점에 설치하지만 융통성 있는 부지설정이 있다. 예를 들면, 회전익 항공기 운영을 위한 방위송신기는 고도송신기와 같은 장소에 설치할 수 있다.
(3) 방위복역연장(그림 1-1-8~1-1-10 참조):
(가) 횡;활주로 양옆으로 40도 이상
(나) 고도;15도각 이상으로 20,000피트 이상
(다) 사정;20NM 이상의 거리
다. 고도유도(Elevation Guidance)(그림 1-1- 9 참조)
(1) 고도국의 송신은 방위국과 같은 반송주파수로 유도신호를 보낸다. 단주파수는 모든 각과 “데이타”기능간을 시분할 되어 있다.
(2) 고도송신기는 통상으로 접근활주로 끝과 접지대 사이의 활주로 옆 어느 한쪽 약 400피트 지점에 설치된다.
(3) 고도복역은 방위유도신호가 전달되는 공역과 같은 접근구역에 마련된다. 즉,
(가) 고도;+15도 이상
(나) 횡;활주로 양옆으로 40도 이상
(다) 사정;20NM 이상의 거리
라. 거리유도(Range Guidance)
(1) MLS의 정밀거리 측정장비(DME/P)는 약간의 기술적 차이가 있을 뿐, 7절에 기술한 항법용 DME와 그의 기능면으로 보아 같은 것이다. 이것은 주파수대 962부터 1105 MHz로 운용되는 “비콘 크랜스폰더”(Beacon Transponder)로 구성된다. 이것은 항공기의 질
문기에 의하여 만들어진 “비콘” 질문에 대한 응답이다. MLS DME/P의 가장 큰 변화는 정밀도를 향상시켜서 MLS의 방위와 고도국에 의하여 정밀해진 것에 대한 조화를 이루는 것이다.
(2) 운용, DME/P의 “채널”은 어느 MLS를 조종사가 선택하면 방위와 고도 “채널”이 쌍으로 되어 선택된다. 각도기능과 더불어 200쌍의 DME/P의 표는 FAA Standard 022(MLS Interoperability and Performance Requirments)에 포함되어 있다(표 1-1-6 참조).
(3) DME/N이나 DME/P는 MLS를 구성하는데 필요한 부분이며, 시설미비 불합격을 받지 않는 한, 모든 MLS시설에 장비된다. 이와 같은 일은 많은 일이 아니지만, “마아커 비콘”과 “콤파스 로케이터”가 이미 설치되어 있고 그다지 바쁘지 않은 공항 등에 고의로 MLS 윤곽만을 나타내려고 하는 것이다.
마. “데이타” 통신(Data Communications)
(1) “데이타” 송신은 기본과 보조 “데이타”어 두 가지를 포함시킬 수 있다. 모든 MLS시설은 기본어를 송신하는데 멀지않은 장래에는 복잡한 공항을 포함하여 약간의 비행장에서는 보조어도 송신하게 될 것이다.
(2) 복역제한-MLS “데이타”는 방위(후면방위되어 있는 곳도) 복역구역 전역에 걸쳐서 송신된다.
(3) 기본 “데이타”는 대표적인 “데이타”에 다음의 것이 포함된다.
(가) 국직별
(나) 방위와 고도 그리고 DME/P의 위치(MLS 수신기 “프로세싱” 기능을 위하여)
(다) 지방장비의 성능 정도
(라) DME/P “채널”과 상태
(4) 보조 “데이타”는 대표적인 “데이타”에 다음의 것이 포함된다.
(가) MLS 장비의 3-D 위치
(나) “웨이포인트” 좌표(Waypoint Coodinates)
(다) 활주로 상태
(라) 기상(RVR, “씰링”, 고도수정치, 바람, 익단와류, 바람 “쉐어” 등)
사. 운용융통성:MLS는 전환, 접근, 착륙, 실패접근 그리고 출항에서의 여러 요구사항을 만족하게 수행하는 기능을 가졌다. 예를 들면, 곡선과 궁선접근;활강각선정;공중에 있는 항공기에게 정확한 3-D 위치설정 그리고 “터미날” 지역에 있는 장애물로부터 안전거리 확보를 위한 경계설정. 이와 같이 많은 능력들은 MLS를 장비한 모든 항공기가 이용할 수 있으며 기상장비의 특수능력에 따라서 더욱 많은 복잡한 일을 할 수 있다.(곡선, 궁선접근 등).
아. 요 약
(1) 정밀도, MLS는 정밀 3차원 항행유도를 마련하고 있다. 즉, 모든 접근과 착륙조작을 위하여 정밀하고도 남을 정도이다.
(2) 복역, 위의 정확도는 그림 1-1-8~1-1-10 Coverage Volumes에 나타냈다.
(3) 범위, “시스템”은 기상조건과 공항내의 지상이동물체로부터 생기는 간섭에 대하여 저감수성이다.
(4) “데이타”, MLS는 “시스템” 운용에 관련하여 지대공 “데이타” 전언통신을 송신한다.
(5) 채널:MLS는 앞으로 필요에 충분한 200개 채널을 보유하고 있다.
(6) 거리정보, 지속적인 거리정보는 약 100피트의 정확도를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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