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개념
특정 공항으로 착륙하기 위해 입항하는 IFR 항공기를 도착시키는 데 적용하기 위해 설정된 (코드화된) ATC IFR Arrival Route
2. 목적
⓵ 비행인가 전달전차를 간소화
⓶ 항로상과 계기접근 절차간의 진입을 촉진
3. 내용
⓵ STAR는 항로 구조로부터 Terminal 지역 내의 Outer Fix 또는 계기접근 Fix/도착 Waypoint
까지의 전이를 제공
⓶ Navigation Fix나 항로로부터 최종접근경로 또는 Radar Vector가 제공될 수 있는 지점까지의
도착항로를 포함
⓷ 조종사는 고도변경허가/인가를 받기 전까지 지시된 고도 유지해야 함
⓸ 고도에 대한 관제사의 지시는 "Decend Via"라는 지시로 이루어짐
- 공표된 제약사항에 따르도록 제시된 절차를 따르도록 도와주는 절차
- 설정된 고도제한과 속도제한에 따르는 것은 의무적
⓹ 조종사가 STARs를 원하지 않을 경우 Flight Plan의 Remark란에 “No Star"라고 기재하면 됨
⓺ 비행인가에 STAR가 포함되어 있을 때 지시된 STAR를 수락/거절하는 것은 조종사의 권한임
⓻ MEA는 제약사항으로 인식되지 않으나 조종사는 MEA 이상유지
※ 연료효율이 좋은 강하율 : 일반적으로 250 ~ 300ft/Min의 강하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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