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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공사 면접 및 지식평가

비정상 비행자세로부터의 회복

by 하늘이_ 2017. 7. 29.

1. 진입 요인 : 자세계 고장, 공간상 방향상실, 난류, 주의 산만, 비정상 Trim 상태

2. Nose High 자세

- 증상 : Nose High 자세, 속도 감소, 급격한 고도 상승, 높은 상승률

- 회복초기의 목적 : 실속 방지

- 회복조작

⓵ Power Increase

⓶ Lower the nose (Pitch 감소/AOA 감소) : 60도 bank (ICM 45도) 초과금지

⓷ 회복후 Wing Level

3. Nose Low 자세

- 증상 : Nose Low 자세, 속도 증가, 빠른 고도 손실, 깊은 강하율

- 회복초기의 목적 : 위험할 정도의 고속도와 Load Factor를 방지

- 회복조작

⓵ Power Decrease

⓶ Wing Level, Pitch Pull Up하여 수평자세 유지

→ Bank진 상태로 Pitch Up시 Load Factor 증가되어 항공기 설계하중계수 초과 가능,

가속실속 또는 Spin을 야기할 수 있음

4. 운중 Dive Recovery

- 회복절차

⓵ 속도보고 Throttle Idle (Reduce)

⓶ 자세계 보고 bank 수정하여 수평유지

⓷ Pull Up

⓸ 원하는 속도 이전에 PWR Set

⓹ 항공기 안정 후 항로 유지 및 동정압구 제빙상태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