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First Segment
제1단계는 항공기가 부양해서 착륙장치인 Landing Gear의 Retraction을 완료할 시점까지이며, 속도는 VLOF에서 V2까지 가속한다.
이 단계에서 최소 상승구배는 2발 엔진의 경우는 양의 값 (Positive)만 가지면 된다.
2. Second Segment
제2단계는 착륙장치의 Retraction 완료부터 최저 400 피트 이상의 고도에 달하기까지 상승하는 단계로 속도는 V2에 가까운 정속 상승임
이 단계에서의 요구하는 상승구배에 의해 이륙중량이 제한되는 경우가 있음
(대부분의 상승성능 제한은 제2단계의 상승구배 충족에 원인이 있음)
3. Third Segment
제3단계는 Flap을 접기 시작하여 완전히 Retraction 완료하는 단계로 속도는 Flaps Up 속도까지 가속함
이륙 추력을 쓸 수 있는 시간 한계 (Time Limit) 단계로 중량이 제한되는 경우도 발생할 수 있음
4. Fourth Segment
제4단계 혹은 최종 단계는 Flap Up 후 적어도 1,500피트 이상의 고도까지 1.25 VS 이상의 속도로 상승하는 단계
엔진 추력은 이륙 추력에서 최대연속추력 (MCT)로 줄인 상태이며, 이 단계의 요구 상승구배를 만족시킬 필요가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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