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정의 : Aileron을 사용하여 Bank를 주면 Rolling 각속도에 의해 선회 반대쪽으로 Yawing
현상이 발생하는 것
2. 원리
- 항공기가 선회시 선회하는 방향 날개의 Aileron은 양력을 감소시키고, 반대쪽은 양력을
증가시키게 됨.
- 이때 양력의 증가는 유도항력의 증가를 동반하므로 양 날개의 양력차에 의해 경사가 지면서
동시에 항력으로 인하여 반대방향으로 Yawing 현상이 발생함
3. ADVERSE YAW 발생을 방지하기 위해 저속 즉 HIGH AOA 상태에서 급격한 선회를 삼가야 한다
- Adverse Yaw 방지를 위해 선회 및 Roll Out시 선회방향의 R/D를 사용하여 Yaw를 막아줄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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