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개념 : Compressor를 통과하는 공기흐름의 항공역학적인 Interruption
※ ENG' Blade는 Airfoil 형태를 이룸
2. Compressor Stall 발생 상황
⓵ 흡입속도가 낮은 경우
공기의 흡입속도가 작을수록 Blade의 받음각이 커짐
→ 받음각이 커지면 압축기의 압축비는 증가하지만 한계 이상이 되면 Blade에 실속 발생
→ 압축압력의 급속한 감소로 인해 추력이 감소됨
⓶ 기관 가속시 연료량이 너무 많은 경우
압축기 출구압력 (연소실압력)이 높아져 Blade에 반대방향의 공기흐름이 발생하여 실속의 원인이 됨
⓷ 압축기 입구 공기의 온도가 높거나, 와류현상 발생시
흡입구 압력이 낮아지면 흡입공기속도가 감소하여 실속
3. 원인
- FOD, 고고도 저속에서의 High AOA, 저속에서의 갑작스런 Yaw Impulse
- Temp' Distortion, Eng' Inlet Duct/Inlet Guide Vane의 Icing
- 타항공기 Hot Gas 유입, 고고도 저속에서 High Power 사용, Component Malfunction
4. Compressor Stall 방지
다축식 구조, Bleed Valve (압축공기의 일부를 제거하는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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