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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공사 면접 및 지식평가

PAR, ASR, ARSR

by 하늘이_ 2017. 7. 18.

1. PAR (Presision Approach Radar)

정밀접근 레이다를 이용하여 관제사의 정보제공을 통하여 정밀접근을 실시하는 계기접근의 한 종류

- 관제사는 거리, 방위, Glide Slope 정보 제공

- 관제범위 : 거리 10마일, 방위 20°(-5°~+15°) , 강하각 7°(-1°~+6°)

2. ASR (Airport Surveillance Radar)

공항 주변의 단거리 감시 (60NM 이내)

- 항공기 위치 판독, 이착륙 순위 분리, VFR/IFR 항적 분리 등 공항의 계기접근 보조시설로 활용 (거리, 방위) → 고도 자료는 제공하지 않는다.

- 관제사는 항공기 Heading으로 관제하는 것이 아니라 Track으로 관제함

- 표준 IFR 간격분리 : Radar가 동고도에 있는 항공기의 간격분리를 하는데에 사용될 때

Radar 안테나로부터 40 마일 이내에서 최소 3마일, 40마일 밖에서 최소 5마일의 간격분리

해 준다.

- 비행안전경고 제공 : 지형, 장애물, 다른 A/C와 근접시

- MSAW (Min Safe Altitude Warning, 최저안전고도경보장치) : Mode C 장착 항공기가 MSA

이하 강하시 관제사에게 경보를 울려줌. 지형 또는 장애물에 불안하게 접근할 수 있는 항공 기를 탐지하기 위하여 고안된 유일한 보조 장치

- VFR 항공기 RDR 조언

→ 관제사는 유도시 조언일 뿐 책임은 조종사에게 있음

→ 표준분리는 제공하지 않으며 단순한 항적정보만 제공

- VFR A/C는 25NM전에 ATC에 CTC하고 Service가 불필요한 경우 "Negative RDR Service"라고 Call할 것

3. ARSR (Air Route Surveillance Radar)

ARTCC에서 운영하는 장거리 Radar 장비로서 넓은 공역에 있는 항공기 위치 감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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