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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공사 면접 및 지식평가

뇌우비행 (THUNDERSTORM)

by 하늘이_ 2017. 7. 17.

1. 뇌우를 피하는 방법

⓵ 접근하는 뇌우를 맞대고 착륙하거나 이륙하지 말 것

⓶ 건너편을 볼 수 있다 할지라도 뇌우 아래를 비행하려하지 말 것

⓷ 구름 속을 기상레이다 없이 비행하지 말 것

⓸ 뇌우 속에 있는 믿을만하다고 할 수 있는 요란표시 시각현상을 믿지 말 것

⓹ SEVERE 이거나 ECHO의 강도로 식별된 어느 뇌우일지라도 20마일 이상 회피할 것

⓺ 구름위의 풍속 매 10KTS 당 1000FT 고도이상으로 심한 뇌우 꼭대기를 비켜갈 것

⓻ 비행구역의 6/10을 뇌우가 덮여 있다면 전 구간을 회피

⓼ 선명하고도 자주 있는 번개가 의미하는 것은 심한 뇌우일 가능성이 있음을 명시

⓽ 꼭대기가 35,000FT 이거나 더 높은 것을 눈으로 보았거나 레이다로 탐지된 뇌우는 아주

위험한 것으로 간주

2. 뇌우를 피하지 못하고 통과시 준비사항

⓵ 안전벨트를 꼭 조일 것

⓶ 최소 시간으로 뇌우구역을 통과하도록 침로계획

⓷ 빙결고도 이하이거나, -15‘이상의 고도를 잡아서 가장 위험한 착빙회피

⓸ PITOT HEAT ON, 방빙장치 ON

⓹ 비행규정에 맞는 요란기류 속도 준수 (출력 SETTING)

⓺ 내부등 ON

⓻ AUTOPILOT S/W OFF

⓼ 기상레이더를 위아래로 움직여 다른 뇌우 확인

3. 뇌우 통과 중

⓵ 계기 CROSS CHECK

⓶ 출력변경 금지 (BELOW VA)

⓷ 일정한 자세 유지 (일정한 고도 유지 금지 → 항공기 피로 증가)

⓸ 뇌우 속에 들어갔다면 돌아가지 말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