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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술면접자료/비행원리

순항성능(Cruise Performance)

by 하늘이_ 2018. 3. 6.

 

o최대거리(max range speed) : 단위 연료당 진행할 수 있는 최대거리를 낼 수 있는 속도

 

 

→ 양항비가 최대인 점(DRAG 최소화) →장거리 비행

 

  - Prop : 연료소모율 최소, 추력효율 최대, 공기밀도와 무관

  - Jet : 고고도에서 최대 항속성능. 공기밀도 작을수록 항속거리 증가,

          형상항력이 유도항력의 3배일 때 최대 항속거리 얻어짐

 

o최대 체공(Max Endurance Speed) : 단위 연료 당 비행할 수 있는 시간이 최대인 속도

 

 

    →비행 상태를 유지하기 위해 필요한 PWR가 최고인 속도

    →최대인 고도는 해면고도

 

  - Prop : 탑재연료량 증가, 연료소모율 최소화, 해발고도에서 최고

             (밀도가 작으면 항속거리 감소).

             유해항력이 유도항력의 1/3되는 받음각으로 비행

 

  - Jet : 탑재 연료량 증가, 연료소모율 최소화, 고고도일수록 연료소비율

          최소화. 형상압력 = 유도항력일 때 최고

 

o양항비(L/D)

  - 유해항력과 유도항력의 교차점(항공기 형태가 가장 큰 영향)

  - 큰 양력계수와 큰 AoA에서 나타남

  - Propeller : 최대항속거리, 최대 활공거리 제공

  - Jet : 최대 체공시간, 최대상승각, 최대 활공거리 제공

  - 유도항력=형상항력 : Prop에게는 최대거리를, Jet에는 최대체공을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