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최대거리(max range speed) : 단위 연료당 진행할 수 있는 최대거리를 낼 수 있는 속도
→ 양항비가 최대인 점(DRAG 최소화) →장거리 비행
- Prop : 연료소모율 최소, 추력효율 최대, 공기밀도와 무관
- Jet : 고고도에서 최대 항속성능. 공기밀도 작을수록 항속거리 증가,
형상항력이 유도항력의 3배일 때 최대 항속거리 얻어짐
o최대 체공(Max Endurance Speed) : 단위 연료 당 비행할 수 있는 시간이 최대인 속도
→비행 상태를 유지하기 위해 필요한 PWR가 최고인 속도
→최대인 고도는 해면고도
- Prop : 탑재연료량 증가, 연료소모율 최소화, 해발고도에서 최고
(밀도가 작으면 항속거리 감소).
유해항력이 유도항력의 1/3되는 받음각으로 비행
- Jet : 탑재 연료량 증가, 연료소모율 최소화, 고고도일수록 연료소비율
최소화. 형상압력 = 유도항력일 때 최고
o양항비(L/D)
- 유해항력과 유도항력의 교차점(항공기 형태가 가장 큰 영향)
- 큰 양력계수와 큰 AoA에서 나타남
- Propeller : 최대항속거리, 최대 활공거리 제공
- Jet : 최대 체공시간, 최대상승각, 최대 활공거리 제공
- 유도항력=형상항력 : Prop에게는 최대거리를, Jet에는 최대체공을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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