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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공사 면접 및 지식평가

Transponder 운영

by 하늘이_ 2017. 7. 18.

1. Transponder 운영

⓵ Mode C는 항상 자동적으로 29.92에 Set되어 작동됨

⓶ Mode C 작동 금지상황 : 관제사의 “Stop Altitude SQ" Call이 있거나 Mode C 고도가

실제고도와 ±300ft 이상 차이가 날 경우 (Call "Altitude differs 000ft")

- Mode C에 의한 고도정보의 허용 한계의 정확도 ±300ft (±90m)

⓷ VFR 방식에서의 운용 : ATC 지시가 없는한 SQ 1200 Set

⓸ "SQ Altitude " : Mode C를 작동시키라는 지시

⓹ "Stop SQ" : 지시된 Mode S/W를 Off하라는 지시

2. Transponder 고장 시 목적지로 비행하기 위하여 ATC에 통보, FLT Plan #10에 “N" 표기,

수리공항으로 직행

3. HIJACKING

① X-C : 7500

② 진대기 속도 : 400KTS 이하, 고도 : 10000 ~ 25000FT

③ 납포자가 통보한 행선지를 향하는 방위로 비행

4. AIP ENR 1.2 시계비행규칙

⑱ 시계비행시 : 트랜스폰더 12 + 호출부호 마지막 2자리수 SET

⑲ 시계비행 항공기

• 매 30분마다 인천 INFORMATION (126.9)에 위치보고

• 직접보고가 어려울 시 인접 관제시설을 이용

• 비행계획서 제출시 매 30분 거리의 주요지점을 기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