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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공사 면접 및 지식평가

ILS (Instrument L/D System)

by 하늘이_ 2017. 7. 18.

항공기에 방위정보, 강하각, Marker Beacon정보를 제공하여 시정1/2, 고도 200ft까지 강하할 수 있도록 해주는 정밀계기접근 system임

기능적인 세 가지 부분

유도정보 (Guidance Information) - Localizer, Glide Slope

거리정보 (Range Information) - Marker Beacon, DME

시각정보 (Visual Information) - Approach Light, Touchdown, Centerline Light,

Runway Light

1. Localizer (108.1 ~ 111.95 MHz), 50 khz 간격, 40개의 채널 중 1개 사용

- Runway Threshold에서 약 700ft 넓이의 신호 제공 (접근 활주로의 반대방향 끝에 위치), 3 ~ 6°

- 18NM 반경내 양쪽 10도, 10NM 반경내 10도에서 35도까지 지시

→ ICAO Criteria = FAA + 7NM in Distance

- CDI 전체폭 5° (경로 한쪽 2.5°)

2. Glide Slope (329.15 ~ 335.00 MHz), 40개의 채널 중 1개 사용

- 송신기는 접근진입 활주로 끝부터 내측으로 750ft ~ 1,250ft 사이

활주로 중앙선부터 옆으로 250ft ~ 650ft 사이에 위치

- Localizer 주파수 선택시 자동적으로 Glide Slope 주파수가 선택됨

- 3° (Middle Marker 200ft 상공, Outer Marker 1400ft와 교차)

- 빔폭 1.4°

- 공포된 DH가 없는 Glide Path는 활주로 Threshold까지 사용 가능

- 조종사는 착륙외장의 Main Gear와 Glide Path 안테나 사이의 수직높이를 반드시 알아야 함. 만약 발간된 TCH가 활주로 말단 상공에서의 Wheel 통과고도를 만족시키지 않는다면 DH에서 강하각 조절을 계획할 것. 실험결과 안전한 Wheel 통과고도는 항공기 형태에 따라 다르지만 약 20~30ft임

3. Marker Beacon

- 활주로에 접근하는 동안에 거리 정보를 제공

- 크기 : 안테나 상공 1,000ft에서 약 2,400ft 폭과 4,200ft 길이

- Outer Marker (---) : Blue. End of RWY로부터 4 ~ 7NM, 접지지역 표고로부터 1400ft

- Middle Marker (•-•-) : Amber. End of RWY로부터 3500ft, 접지지역 표고로부터 200ft

- Inner Marker (••••) : White. DH 지시 - CAT 2, 3

- Back Course (•• ••) : White. (통상적으로) Back Course의 FAF를 지시하도록

4. Compass Locator

- Marker Beacon이 NDB와 같이 운영되는 것 (송신거리는 최소 15NM)

- Outer Marker + NDB = LOM

- Middle Marker + NDB = LMM

- MM와 OM시설에 설치되어 있음

→ 25와트 이하의 출력으로 송신거리는 최소 15NM이며 190~535kHz 사이에서 운영

→ 어떤 곳에서는 400와트의 고출력 Radio Beacon이 Outer Marker Compass Locator

로써 사용되는 경우도 있으며, 이곳에는 일반적으로 Transcribed Weather Broadcast

(TWEB) 정보가 실려 있음.

※ TWEB (Transcribed Weather Broadcast) : 조종사를 위하여 L/MF 와 VOR 시설에서

방송하는 연속적으로 녹음된 기상 및 항공정보

5. ILS 장비가 부분적으로 부작동하는 경우

- Localizer 부작동시 : 접근 인가 안됨

- Glide Slope 부작동 : 비정밀 Localizer 접근으로 제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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