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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공사 면접 및 지식평가

비행요란 (WAKE TURBULENCE)

by 하늘이_ 2017. 7. 17.

1. 발생원리 : 날개 상하의 압력의 차이로, 날개 상부-저압, 하부-고압이 발생하여, 날개의 후방

기류를 말려 올라가게끔 하여 발생

2. 최대강도

무겁고 (HEAVY), 매끈하며 (CLEAN CONFIGURATION), 저속 (SLOW)일때 발생

3. 특성

- 1,000FT 수직분리 안전

- 대형 항공기의 와류가 지면 (약 100 ~ 200FT)으로 가깝게 참하시, 와류는 2~3KTS의 속도로

횡적이동

- 측풍은 정풍와류의 횡적 이동력 감소, 배풍와류 이동 증가

- 1 ~ 5KTS의 약풍은 정풍와류를 장시간 접지대에 남아있게 함

- 약한 45도 배풍일 때 최대의 주의를 요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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